수성대, 언택트 시대 맞아 지역 대학 첫 ‘e스포츠단’ 창단

수성대, 언택트 시대 맞아 지역 대학 첫 ‘e스포츠단’ 창단

기사승인 2020-07-22 17:56:09
▲ 수성대가 언택트 시대를 맞아 지역 대학 처음으로 ‘e스포츠단’을 창단한다. 수성대 제공

[대구=쿠키뉴스] 최태욱 기자 = 수성대학교가 코로나19로 언택트(untact) 시대를 맞아 급성장하고 있는 e스포츠 산업 활성화와 관련 산업 교육 인프라 확산을 위해 지역 대학 처음으로 ‘e스포츠단’을 창단한다.

수성대는 e스포츠 볼모지인 지역의 e스포츠산업 활성화와 게임산업 교육인프라 확산을 위해 내년 3월에 학생 20명 규모의 e스포츠단을 창단키로 했다. 

이를 위해 내년 입시에서 우선 e스포츠 관련 신입생 10여 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또 경복관에 최첨단 e스포츠 훈련장을 조성하는 등의 게임 인프라를 구축할 예정이다.

수성대는 또 게임산업 클러스터 구축을 위해 고교생을 위한 e스포츠대회 개최 및 게임산업 관련 기업을 가족회사로 유치하는 한편 수성대 e스포츠단의 관련 대회 참여를 통해 e스포츠산업 활성화 기반을 조성 할 계획이다.

수성대 김건우 기획조정실장은 “코로나19에 따른 언택트 시대를 맞아 대학의 발전은 물론 지역의 게임산업을 위해 e스포츠단을 창단하게 됐다”며 “수성대는 4차산업 혁명시대를 맞아 IT기술과 콘텐츠를 접목하는 다양한 융·복합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