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경대-대구TP 한방산업지원센터, 한방체험의료타운 청년몰 활성화 협약

대경대-대구TP 한방산업지원센터, 한방체험의료타운 청년몰 활성화 협약

기사승인 2020-07-23 13:21:14
▲ 대경대 산학협력단과 대구테크노파크 한방산업지원센터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대경대 제공

[경산=쿠키뉴스] 최태욱 기자 = 대경대 산학협력단과 대구테크노파크 한방산업지원센터는 지난 22일 대구 약령시 한방체험의료타운 청년몰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방의료체험타운은 대구 약령시 활성화와 한의학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조성된 한방 복합 문화공간으로 총 7개 층으로 구성됐다. 

한방의료체험타운은 1층, 4층, 5층, 6층은 한의약 홍보관, 한방제품 홍보·판매장, 한방의료·뷰티 체험장으로 운영된다.

2층, 3층, 7층은 지난해 중소벤처기업부의 복합 청년몰 조성사업에 지정되면서 예비 청년 상인들의 창업 공간으로 활용될 계획이다.

대경대 산학협력단은 한방의료체험타운 7층 4개 점포에 대한 학생 창업과 운영 그리고 다양한 공연 및 문화체험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대경대 이채영 총장은 “대경대는 현장경험형 교육 및 산합협력을 통한 문화서비스산업 특성화 대학으로 학생들의 실무 능력을 극대화하기 위해 대학만의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며 “이번 한방의료체험타운 청년몰 사업의 참여는 교육과 실습, 창업, 사후관리로 이어지는 학생 창업의 성공적 모델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