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 온라인으로 고교생에게 신설학과 소개

대구한의대, 온라인으로 고교생에게 신설학과 소개

기사승인 2020-07-23 15:42:12
▲ 대구한의대 반려동물보건학과 정현아 교수 등이 진해 용원고 학생들과 진로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대구한의대 제공
[경산=쿠키뉴스] 최태욱 기자 = 대구한의대 한의학과, 바이오산업융합부, 화장품공학부, 반려동물보건학과는 최근 진해 용원고 1, 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실시간 온라인으로 진로탐색 및 신설학과를 소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실시간 온라인 진로탐색은 신설학과와 교수 소개, 교육 과정 소개, 학생들과 실시간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신설되는 반려동물보건학과는 전국 유일 양한방 융합 반려동물보건학과로 수의사, 한의사, 영양사 면허를 취득한 현장실무에 뛰어난 교수진으로 구성됐다.

대구한의대는 ‘반려동물보건사’, ‘반려동물한방전문가’, ‘동물실험전문가’ 등의 자격취득을 통해 21세기 반려동물 천만시대를 이끌 유능한 인재로 양성하기에 최적화된 교육과정이라고 설명했다.

바이오산업융합학부는 21세기 최고 성장 유망산업인 바이오 산업을 견인할 핵심 인력 배출을 목표로 전국 최초로 설립된 화장품약리전공을 비롯, 화장품소재공학, 식품생명공학 분야의 연구 및 투자를 통해 화장품, 제약 및 식품산업 분야의 산업체가 요구하는 인재를 양성하는데 특화된 전공이다.

이번 체험을 진행한 반려동물보건학과 정현아 학과장은 “장소에 제약이 없는 온라인 공간에서 청소년들이 다양한 직업과 진로 체험의 기회를 갖고 스스로의 미래를 꿈꾸어 보는 좋은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