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시즌, '100원' 월정액 이벤트...라이트펀드 지원받아 코로나19 연구도 진행

KT 시즌, '100원' 월정액 이벤트...라이트펀드 지원받아 코로나19 연구도 진행

기사승인 2020-08-05 11:32:57
▲ KT 시즌이 100원으로 마음껏 보는 월정액 이벤트를 실시했다. /제공=KT


[쿠키뉴스] 구현화 기자 = KT의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 Seezn(시즌)이 8월을 맞아 고객들을 위한 풍성한 혜택을 마련했다.

먼저 정상가 9900원(부가세 포함)의 월정액 상품인 ‘시즌 믹스’를 3개월 간 월 100원에 제공하는 ‘시즌 믹스 최초가입 월 100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시즌 믹스’는 200여개 실시간 채널과 8만여 편의 VOD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콘텐츠 결제 시 이용할 수 있는 2만2000원 상당의 포인트 ‘코코’를 함께 제공한다.

‘코코’는 최신 영화나 지상파 드라마 및 예능 등의 유료 VOD를 단 건으로 구매하거나, 지상파 또는 종편 무제한 다시 보기 패키지 등의 콘텐츠팩을 이용할 때 모두 활용할 수 있다. 
 
‘시즌 믹스 최초가입 월 100원’ 프로모션은 9월 30일까지 진행되며, 프로모션 기간 내에 시즌 믹스를 처음 가입하는 고객이라면 통신사 관계 없이 누구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신용카드 및 간편페이 등과 같은 결제 수단을 통해 이용할 수 있고, 4개월차부터는 정상가인 9900원에 이용하게 된다.

또 올레 tv에서 제공하는 4종의 지상파 다시보기 월정액 상품인 ‘MBC/KBS/SBS/지상파 3사 무제한 즐기기’를 이용하는 가입자라면 올레 tv에서 보던 콘텐츠를 Seezn에서도 추가 결제 없이 이어서 볼 수 있다. 올레 tv의 742번 채널에서 간편하게 TV와 Seezn 계정을 연결해 이용하면 된다.

더불어 콘텐츠 구매 고객 대상으로 고객 입맛에 꼭 맞는 경품과 혜택도 마련됐다. ‘MBC ALL 무제한즐기기’ 월정액 신규 가입 고객 전원에게 ‘싹쓰리 카카오 이모티콘’을 증정하고, SBS 런닝맨 10주년을 기념해 ‘시청자가 뽑은 런닝맨 레전드 10편’은 정상가 대비 3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세계적으로 두터운 마니아 층을 형성하고 있는 ‘스튜디오 지브리’의 애니메이션도 이제 Seezn에서 만나볼 수 있게 됐다. 
한편 8월 휴가철을 맞아 전도연과 정우성 주연의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짐승들’을 비롯해 ‘안녕, 나의 소녀’, ‘마음의 소리1’ 등의 무료 영화도 풍성하게 준비했다. 

한편 KT는 글로벌헬스기술연구기금 ‘라이트펀드(RIGHT Fund)’의 연구비 지원을 받아 인공지능(AI)·빅데이터 기반의 디지털 트레이싱(Digital Tracing) 기술을 이용한 ‘코로나19 감염위험도 측정 모델 개발 연구’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라이트펀드는 세계 공중보건 증진을 위해 지난 2018년 7월 한국의 보건복지부, 빌앤멜린다게이츠재단(이하 게이츠 재단), 국내 생명과학 기업 등이 공동출자해 설립된 글로벌 민관협력 연구기금이다.

KT는 라이트펀드에 ‘AI 기반 코로나19 감염위험도 자가측정 기술 개발 과제’를 제안했으며, 우수함을 인정받아 연구지원 과제로 선정됐다. KT는 이번 연구에서 스마트폰 앱 사용자의 과거 동선 데이터와 정부에서 공개하는 코로나19 확진자 동선 데이터를 인공지능과 빅데이터로 분석해 코로나19에 대한 감염위험도를 측정할 예정이다.

개인정보 노출을 최소화하며 코로나19 확진자의 직·간접 접촉자를 찾아내 추가 확산방지에 활용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2차 대유행 및 집단감염 발생 시 고위험군을 효과적으로 선별하고 한정된 자원(의료진, 진단키트 등)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KT는 전망했다. 

kuh@kukinews.com
구현화 기자
kuh@kukinews.com
구현화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