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쿠키뉴스] 성민규 기자 = 포스코가 다음달 4일까지 'AI·Big Data 아카데미' 교육생을 모집한다.
AI·Big Data 아카데미는 기업에서 수요가 지속적으로 늘고 있는 핵심기술인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Big Data) 전문인력을 육성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교육생은 파이썬 프로그래밍 기초, 인공지능·빅데이터 분석 이론·실습, 실무 과제수행을 통해 차별화된 취업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다.
이번에 모집하는 12기 AI·Big Data 아카데미는 11월 2일부터 12월 30일까지 9주간 진행된다.
신청은 다음달 4일까지 홈페이지(http://youth.posco.com)를 통해 받는다.
대상은 만 34세 이하 4년제 대학 졸업 또는 1년 이내 예정자다.
자세한 사항은 이메일(eduposco@poscohrd.com)을 통해 문의하면 된다.
현재 교육을 받고 있는 11기 교육생들은 코로나19 영향으로 합숙 교육 대신 온라인 수업을 받고 있다.
포스코는 인재창조원 인프라를 활용, 집합 교육과 동일한 수준의 강의 콘텐츠를 제공하고 학습효과를 높이기 위해 강사와 학생간 1:1 코칭을 강화했다.
대량의 데이터를 처리해 고성능 컴퓨팅 자원을 요구하는 AI·Big Data 실습은 강의실 서버에 원격 접속해 학습할 수 있다.
AI·Big Data 아카데미는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을 실질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취업 연계 프로그램도 운영중이다.
포스코 인재창조원은 8월 31일부터 지난 10일까지 AI·Big Data 아카데미 수료생을 대상으로 온라인 취업 박람회를 개최했다.
포스코 스마트회의 시스템을 활용한 박람회에는 중견기업·AI 벤처기업 채용 담당자와 수료생 등 200여명이 접속해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올해부터 AI·Big Data 아카데미 성적 우수자를 상시 채용 시 우대하는 포스코 그룹사가 기존 2개사에서 6개사로 확대됐다.
포스코, 포스코ICT, 포스코인터내셔널, 포스코건설, 포스코에너지, 포스코케미칼 등 6개사는 AI·Big Data 아카데미 성적 우수자에 대해 신입사원 채용 서류전형과 적성검사 면제 등의 특전을 제공한다.
smg51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