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궁리야기’ 사진 공모전 수상작 온라인 전시회

‘왕궁리야기’ 사진 공모전 수상작 온라인 전시회

국립부여문화재연구소, ‘우리들의 시간, in(인) 백제’ 다음갤러리 전시

기사승인 2020-10-12 09:59:01
▲ 김도기씨의 대상 수상작 '1,000년 앞에서'

[쿠키뉴스] 박용주 기자 =전북 익산시와 문화재청 국립부여문화재연구소(소장 황인호)는 12일부터 ‘우리들의 시간, in(인) 백제’를 주제로 다음갤러리에서 온라인 전시회를 연다.

이번 온라인 전시회는 익산 왕궁리 유적을 촬영한 사진과 백제왕의 하루를 상상해 그린 학생들의 그림 등 공모전 수상작 60점을 공개한다.  

시와 국립부여문화재연구소는 지난 6월부터 8월까지 시민 대상으로 ‘왕궁리야기’ 사진공모전을 익산 문화재야행사업과 연계해 진행했다.

사진공모에는 ‘익산 왕궁리유적(사적 제408호)에서 즐기는 나의 소소한 일상’이을 주제로 한 휴대폰(스마트폰) 촬영 사진 총 190점이 접수, 사진전문가와 국민투표 등 3차례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30작품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영예의 대상인 문화재청장상에는 김도기씨의 ‘1,000년 앞에서!’ 사진이 선정됐다. 

심사위원들은 “하늘과 땅, 사람이 왕궁리오층석탑(국보 제289호)과 잘 어우러져 있고, 대칭적 구도가 심사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심사평을 밝혔다. 

이 작품은 2차 국민투표에서도 205표(득표율 21.8%)의 압도적인 득표 차이로 1위를 차지했다. 이밖에도 금상 6명, 은상 6명, 동상 17명과 입선 47명이 선정됐다.

온라인으로 공개되는 전시회는 다음갤러리(http://gallery.v.daum.net/p/premium/wgstory)에서 둘러볼 수 있다. 

yzzpark@kukinews.com
박용주 기자
yzzpark@kukinews.com
박용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