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경주캠퍼스, 중학생 대상 특성화고 온라인 진로체험 프로그램 '운영'

동국대 경주캠퍼스, 중학생 대상 특성화고 온라인 진로체험 프로그램 '운영'

기사승인 2020-10-16 13:36:17
▲ 지난 15일 계림중학교에서 학생들이 온라인 진로체험을 하고 있다. 동국대 제공

[경주=쿠키뉴스] 성민규 기자 =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는 15~16일 경북 경주지역 중학생을 대상으로 '2020 특성화고 Gift-up 온라인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진로체험은 경주교육지원청이 주최하고 동국대 경주캠퍼스 경주진로체험지원센터가 주관했다.

특성화고 학생들은 학교 홍보영상물을 직접 제작, 중학생들에게 온라인으로 진로체험 기회를 제공했다.

15일 경주여자정보고등학교와 계림중학교의 매칭프로그램을 시작으로 신라공업고등학교, 안강전자고등학교 학생들과 사범교육대 학생 멘토들이 실시간 화상프로그램을 활용해 특성화고 실습실 등을 안내하고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특히 코로나19 상황을 고려, 고교와 중학교 사이에는 실시간 화상으로 진행하고 대학 내에서도 마스크 착용, 발열 체크, 손 씻기 등 안전을 최우선으로 운영해 호평을 받았다.

박명숙 사범교육대학장은 "이번 진로체험을 통해 중학생들이 자신의 잠재적 재능을 발견할 수 있는 기회를 갖고 진로를 정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동국대 경주캠퍼스는 경주지역 청소년들의 진로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경주교육지원청과 협약을 체결하고 경주진로체험지원센터를 운영중이다.

smg511@hanmail.net
성민규 기자
smg511@hanmail.net
성민규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