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쿠키뉴스] 최태욱 기자 = 대구과학대가 전국 군사 관련 학과 중 가장 많은 해병대 군장학생을 배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날 대구과학대에 따르면 이 대학 국방기술행정과 학생 15명(남 9명, 여 6명)이 2020년 해병대 군장학생으로 합격했다.
대구과학대 국방기술행정과는 해병대사령부, 해병대교육훈련단과 학·군 교류협약을 맺고 해병대 맞춤형 교육 및 총장 추천 제도를 통해 우수 부사관 양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 결과 현재 대구과학대 국방기술행정과 출신 해병대 부사관 100여 명이 현역에서 근무 중이다.
또 지난 1월 입교 기준 육군3사관학교 사관생도에 단일 학과 중에서 가장 많은 인원이 합격·입학하며, 육군3사관학교장으로부터 감사패와 감사장을 받는 등 매년 우수 군 초급 간부 양성에 매진하고 있다.
아울러 헌혈증 기부 등을 통해 사회봉사 실천에도 앞장서며 인성과 실무역량을 겸비한 우수 3사생도 및 부사관 양성 학과의 명성을 공고히 하고 있다.
유근환 대구과학대 국방기술행정과 학과장은 “다수의 합격생과 함께 전국 군사관련학과 중 최다 인원을 배출한 것에 큰 보람과 책임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올바른 국가관과 안보의식을 갖춘 부사관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더욱 열심히 지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tasigi72@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