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쿠키뉴스] 한상욱 기자 = 보은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이하 보은군지사체) 자살예방분과에서 할아버지 할머니께 보내는 '감사의 그림편지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보은군내 아동·청소년들의 생명존중 문화를 조성하고, 노인을 공경하는 마음을 담는 주제로 진행되며, 보은군 관내 유치부·초등학교 재학생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수상자에게는 보은군수상, 보은군지사체 공동위원장상, 보은교육지원청 교육장상, 보은경찰서장상, 보은소방서장상, 보은한양병원 이사장상, 보은성모병원 이사장상, 보은군정신건강복지센터장상 및 부상이 수여되며, 공모전에 참여하는 참여자에게 선착순으로 소정의 상품이 지급된다.
응모부문은 그림편지이며, 그림의 크기는 4x6판계열 8절지로 하며, 재료에 대한 제한은 없으며, 그림편지에서 글자 제한도 없다. 작품 접수는 우편 및 방문으로 가능하다(12월 11일 오후 5시 도착분까지 유효).
보은군지사체 자살예방분과 육경희분과장(보은군보건소 의약보건팀장)은 “보은군의 급격한 고령화사회에 따른 노인자살을 예방하고, 관내 아동·청소년들에게 생명을 존중하고 배려하는 문화가 확산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공모전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보은군정신건강복지센터(043-544-6991~2)로 문의하면 된다.
swh1@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