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업 준비 청년 주목"···강원 고성, 청년 커뮤니티센터 입주자 모집

"외식업 준비 청년 주목"···강원 고성, 청년 커뮤니티센터 입주자 모집

오는 31일까지 신청 접수···주소 이전 가능한 8명

기사승인 2020-12-17 11:37:35
강원 고성군청 전경.(사진=고성군 제공)

[강원 고성=쿠키뉴스] 강은혜 기자 =강원 고성군(군수 함명준)이 청년 커뮤니티센터에 입주할 외식업 준비 청년을 모집한다.

고성군은 내년 6월 마무리를 목표로 리모델링 중인 청년 커뮤니티센터에 입주할 청년 8명을 오는 31일까지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죽왕면 순포로 4-21에 위치한 청년 커뮤니티센터는 공유 주방과 로컬 라운지 등을 갖춘 시설로, 청년 가게 등 청년공동체 운영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공간이다.

신청 자격은 공고일(12월 14일) 기준 만 19세~만 39세 이하인 청년이며, 협약서 작성 후 1개월 이내에 고성군 주소 이전이 가능해야 한다.

또 정부 및 지자체의 창업 지원 등 유사 사업 중복 수혜자는 신청할 수 없다.

신청 서류는 군청 경제체육과 청년일자리팀을 직접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고성군은 다음 달 중 1차 서류 심사와 2차 면접 등을 거쳐 입주자를 확정하고, 약정을 체결할 예정이다.

또 입주 청년에게 공유 주방 1년 이용 제공과 함께 창업 교육 및 전문가 컨설팅, 창업 준비금 지원, 사업 종료 후 창업자금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고성군청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고성군 관계자는 "청년 커뮤니티센터가 다양한 청년 프로젝트와 연계돼 고성군에 청년층이 정착할 수 있는 튼튼한 기반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kkangddol@kukinews.com
강은혜 기자
kkangddol@kukinews.com
강은혜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