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학준비 도움되는 '대전 학부모 진학 아카데미' 성료

진학준비 도움되는 '대전 학부모 진학 아카데미' 성료

'코로나19' 로 학사 일정의 변화...대입 전략, 생기부 작성법, 면접 준비 등 프로그램 제공

기사승인 2020-12-20 15:24:18
▲ 2020 대전시 학부모 진학 아카데미 이미지 포스터.

[대전=쿠키뉴스] 명정삼 기자 = 대전시(시장 허태정)는 학부모 및 수험생에게 대입진학 역량강화와 양질의 맞춤형 정보 제공을 위한 '2020년 학부모 진학 아카데미'를 17일자로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20일 밝혔다.

올해는 특히 '코로나19' 장기화로 잦은 학사 일정의 변화와 그에 따른 입시과정도 혼란스러운 관계로, 이번 학부모 진학 아카데미가 제공한 대입 진학 전략, 학교생활기록부 작성법, 면접 준비 방법 등의 프로그램이 학부모 및 수험생들의 효과적인 진학준비에 큰 도움이 되었다는 평가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부모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프로그램 구성, 강의내용, 강사수준, 시스템 운영 등 각 항목별 만족도는 94%이상으로 모두 만족스러웠다는 답변이다.

그 외 의견으로 ‘입시전형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어서 좋았다’는 평가와 ‘수시전형 준비 등을 위해 학기 초부터 아카데미가 진행되면 좋겠다’는 요구사항도 있었다.

대전시 이현미 청년가족국장은 “대입준비로 불안한 학부모와 수험생들에게 최신 입시정보를 제공하고 실질적인 도움을 준 것이 가장 큰 성과”며, “내년에는 수시 전형을 대비하고 체계적으로 대입을 준비할 수 있도록 조기 실시 및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mjsbroad@kukinews.com
명정삼 기자
mjsbroad@kukinews.com
명정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