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 박용주 기자 =전북 진안군이 공식 유튜브 채널을 ‘빠망 TV’로 전면 개편, 지역민들과 소통에 나섰다.
진안군은 공식 유튜브 채널 이름을 ‘호남의 지붕 진안고원’에서 ‘빠망 TV’로 변경했다고 22일 밝혔다.
앞서 진안군은 캐릭터를 통한 브랜딩 홍보 전략으로 진안홍삼 캐릭터 빠망을 지역축제 홍보 등에 활용해왔다.
진안의 대표 캐릭터 빨간망아지 빠망은 홍삼의 빨간색과 마이산의 망아지를 합성한 이름으로 홍삼축제 기간에 는인형탈로 등장해 방문객의 눈길을 사로잡았던 캐릭터다.
카카오TV의 오리지널 디지털 예능 ‘내 꿈은 라이언’에 출연해 발랄한 매렦돠 남다른 패션 감각, 다재다능한 특기를 뽐내며 주목을 받기도 했다.
군은 지난해 예능 프로그램과 축제 등에서 다양한 홍보 활동을 펼쳐온 빠망에게 9급 명예공무원 임용장을 주고 기획홍보실 홍보팀으로 배치했다.
홍보팀에 소속된 빠망은 다양한 홍보영상에 출연해 마이산, 메타세쿼이아길, 진안군청, 진안고원시장, 청년몰, 홍삼한방센터, 홍삼연구소, 홈삼스파 등을 누비며 진안을 알리고 있다.
새해를 맞아 군은 친근한 소통을 위해 지난 2019년부터 운영해온 공식 유튜브 채널 이름을 빠망 TV로 변경하고 채널아트도 빠망 이미지를 활용해 꾸몄다.
빠망을 주인공으로 한 V로그 영상 2~4편을 빠망 TV(youtube.com/jinangun)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군은 유튜브 채널과 함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카카오스토리를 연계 운영해 시너지 효과를 높여나갈 방침이다.
황양의 기획홍보실장은 “빠망 TV를 비롯한 진안군 5대 소셜미디어를 통해 주민들의 생활에 필요한 정책과 정보, 행정서비스는 물론 진안 농·특산물을 구매, 숲과 계곡, 하천 등 아름다운 자연풍경을 현장감 있게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yzzpark@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