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디원, 기업연계 프로젝트수업 통해 현장실습 인턴 채용

한디원, 기업연계 프로젝트수업 통해 현장실습 인턴 채용

기사승인 2021-02-04 11:05:18
파울리침대 인턴십 현장. 사진=한디원 제공
[쿠키뉴스] 이영수 기자 = 한성대학교 디자인아트교육원(이하 한디원) 시각디자인전공은 ‘파울리침대’와의 산학프로젝트 수업에 참여했던 강은수, 박혜민 학생이 이번 겨울방학기간 동안 인턴 직원으로 채용되어 실무경력을 쌓고 있다고 4일 밝혔다.

1838년에 창립된 파울리침대는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침대 회사로, 헝가리 제국 시대 공식 왕실 납품업체로 지정된 이래 현재까지도 그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 학기 파울리침대 프로젝트수업을 수강한 한디원 시각디자인전공 29명의 학생들은 15주 동안 디자인과 마케팅 등 전반적인 영역에 걸쳐 기업 브랜드 제고를 위한 디자인 작업에 참여했다.

기업의 실무진과 함께 브랜드 차별화를 위한 다양한 방법을 공유했으며, 프로젝트 종료 후에는 파울리침대 측이 우수한 작품을 선정하여 해당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수여하기도 했다.

파울리코리아 이해준 대표는 수업에 참여했던 4학년 강은수, 박혜민 학생에게 자사의 브랜딩 개선 작업을 이어가기 위한 목적으로 이번 방학기간 동안 파울리침대에서 인턴으로 활동하는 기회를 제공했다.

박혜민 학생은 “기업연계 프로젝트수업을 통해 현장실습 경험과 인턴 경력까지 쌓을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말하며, “코로나로 어려운 시기에 졸업을 앞두고 있는 만큼 훗날 취업 과정에서 실제적인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또한 파울리침대 프로젝트수업에서 최우수작품상을 받았던 4학년 박수경 학생도 크리에이티브 퍼포먼스 기반의 온‧오프라인 통합 브랜드 Rafik Stereo 광고대행사에 인턴으로 선발되어 이번 방학기간 동안 기업 마케팅 전략 및 광고 촬영 등의 현장 경험을 쌓고 있다.

한디원 시각디자인전공 박동주 주임교수는 “학생들과 기업이 서로 플러스가 되는 관계를 지향하고 있으며, 올해 계획 중인 새로운 프로젝트수업을 통해서도 학생들이 제안하는 다양한 아이디어들을 적극적으로 펼칠 계획”이라고 밝혔다.

현재 한디원 홈페이지에서 2021학년도 신입생 원서접수를 받고 있다.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