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탄천면‧의당면‧옥룡동, 숨은 자원찾기 행사 개최

공주시 탄천면‧의당면‧옥룡동, 숨은 자원찾기 행사 개최

쓰레기 최소화, 자원재활용 실천운동 전개

기사승인 2021-03-16 12:54:18
한기두 공주시 의당면장과 새마을회원들의 숨은자원 찾기행사 장면.

[공주=쿠키뉴스] 오명규 기자 = 공주시 탄천면과 의당면, 옥룡동은 환경의식 고취와 저탄소 녹색성장을 위한 ‘숨은자원찾기’ 행사를 각각 개최했다. 

우선, 탄천면(면장 배수명)은 14일과 15일 양일간 탄천면새마을회(협의회장 김지태, 부녀회장 전순희)와 생활 주변에 방치되고 있거나 재활용이 가능한 종이류, 고철류, 유리병류, 플라스틱류, 알루미늄 등 약 5톤가량의 숨은 자원을 수거했다.

김지태 회장은 “탄천면 새마을회는 재활용 가능한 숨겨진 자원의 수집을 통해 환경을 보호하고, 환경보호와 숨겨진 자원의 중요성을 면민들이 인지하도록 앞으로도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의당면(면장 한기두) 또한 15일 의당면 행정복지센터 광장에서 새마을회원들과 숨은 자원찾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의당면 관내 21개 마을별로 새봄맞이 국토대청결 운동 실시 후 열렸으며, 회원들이 그 동안 모아둔 생활 재활용품과 영농폐기물, 하천과 마을진입로 등에 불법 투기된 쓰레기를 수거했다.

김도환 새마을협의회장과 배순옥 부녀회장은 “방치된 자원을 재활용하는 숨은 자원찾기 행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깨끗한 의당면 만들기에 앞장서겠다”고 했다.

옥룡동(동장 이창원) 역시 같은 날 옥룡동기관단체 및 직원 합동으로 새봄맞이 국토대청결운동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는 옥룡동통장협의회를 포함 8개 기관‧단체에서 참여한 가운데, 옥룡사거리에서 옥룡주공아파트 일대 도로변을 대상으로 불법 투기된 쓰레기를 수거했다.

이와 함께 수거된 재활용 가능한 폐기물(폐비닐, 농약빈병, 폐건전지 등)을 숨은자원찾기 행사와 연계, 폐기물 처리도 효율적으로 마무리했다.

임연자 새마을부녀회장은 “국토대청결운동으로 재활용 가능한 자원을 숨은 자원찾기 행사와 병행하여 일거양득의 뜻깊은 운동이었다”고 말했다.

mkyu1027@kukinews.com
오명규 기자
mkyu1027@kukinews.com
오명규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