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쿠키뉴스] 오명규 기자 = 공주경찰서(서장 심은석)는 18일 오전 10시 대한노인회 회의실에서 대한노인회공주시지회(회장 박공규)와 공주시(시장 김정섭)와 어르신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업무협약은 그간 협력 사항은 더욱 확대해 나가고, 중점 과제들을 공유하며 어르신 교통사고 예방에 최적의 방안을 모색하기로 협약했다.
대한노인회공주시지회 박공규 회장은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노인회에서는 각종 교육, 모임 및 경로당 순회 안전교육을 통하여 어르신이 안전하고 행복한 공주를 구현하기 위해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김정섭 공주시장은 “지난 2일 공주시는‘어르신 친화도시’ 원년을 선포했다.”며“오늘 이 자리에 와보니 어르신이 건강하고 행복하기 위해서는 안전이 가장 중요한 것이란 것 깨닳았다. 어르신들이 교통사고로부터 안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심은석 공주경찰서장은 “경찰은 교통시설 개선, 교육 및 단속 등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유관기관이 상호 긴밀히 협력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며“업무협약식으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시청과 대한노인회가 힘을 모아 실질적인 활동을 추진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mkyu1027@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