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 반려동물보건학과, 첫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가져

대구한의대 반려동물보건학과, 첫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가져

특화된 학사과정으로 양한방 반려동물 전문가 양성

기사승인 2021-03-19 10:18:37
대구한의대 반려동물보건학과가 제1회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을 가졌다. 대구한의대 제공

[경산=쿠키뉴스] 최태욱 기자 = 대구한의대 반려동물보건학과는 최근 신입생 입학을 맞아 복지관 대강당에서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을 가졌다. 

앞서 지난달에는 신입생 입학을 축하하며 비대면으로 사전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이 행사에서는 반려동물보건학과 교수진 3명과 전공 및 교양교수 7명도 온라인으로 참여해 교과목 소개 및 학생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반려동물보건학과는 2020학년도에 신설된 학과로 2021학년도 제1회 신입생을 맞이했으며 농림축산식품부 인증 동물보건사, 실험동물기술원 등 대구한의대만의 특화된 학사과정을 통해 양한방 반려동물 관련 전문가를 양성한다. 

1학년 1학기 동물보건학개론 및 실습, 의학용어, 실험동물복지와 윤리, 일반생물학 등의 전공수업을 통해 미래의 동물보건사, 실험동물기술원의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수업을 구성했다. 

또 앞으로 유기동물보호소 봉사, 유기동물 인식개선 캠페인, 동물 관련 무비포럼 등 동물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며 지역사회의 반려동물문화 향상에 힘쓸 계획이다.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하며 열린 이번 행사는 학교와 학과 소개, 신입생 소개, 학교 투어 등 신입생들이 학교생활에 적응할 수 있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