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소식] 여성기업인협의회 이‧취임식 개최 외

[성주소식] 여성기업인협의회 이‧취임식 개최 외

기사승인 2021-03-22 16:31:25
㈔성주군 여성기업인협의회는 지난 19일 성주군 산업단지관리공단 대강당에서 제5~6대 회장 이‧취임식을 열었다. 성주군 제공

[성주=쿠키뉴스] 최재용 기자 = ㈔성주군 여성기업인협의회는 제5~6대 회장 이‧취임식을 지난 19일 성주군 산업단지관리공단 대강당에서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이병환 성주군수를 비롯한 김경호 성주군의회 의장, 김종호 경상북도 한몽골협의회장, 기업인 30여명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이‧취임식, 내빈 축사, 교육발전기금 기탁, 기념 리셉션 순으로 진행됐다.

정선희 회장은 취임사에서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이지만 여성기업인의 강인한 인내와 섬세한 리더십으로 위기상황을 함께 헤쳐 나갈 수 있도록 단체의 화합과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설립 13년차가 되는 여성기업인협의회가 군정 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있어 타 사회단체의 모범이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 경제 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당부하고, 성주군도 기업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성주호 아라월드’테마체험 관광자원개발사업 선정 

   
성주군은 아라월드에 글램핑장, 캠프닉장 등을 조성해 체험복합공간으로 탈바꿈할 계획이다. 성주군 제공 

경북 성주군은 2021년 테마체험 관광자원개발사업 공모에 아라월드투어의 ‘사계절 쉼과 치유가 있는 성주호 아라월드 체험복합공간 조성’사업이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공모사업은 경북도가 도내 23개 시군을 대상으로 테마 체험 관광인프라 구축을 위해 실시한 공모사업으로 5개 지자체를 선정했다.

아라월드투어는 체험관광을 선호하는 관광트렌드에 대응, 이색적인 체험관광을 경험할 수 있는 각종 테마별 체험관광자원을 발굴‧개발해 기존 체험프로그램 및 기반시설과 연계한 사업계획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성주호를 품고 있는 아라월드는 체험형 복합공간으로 글램핑장, 캠프닉장, 해먹체험장, 다목적체험장으로 탈바꿈하고 성주호둘레길, 독용산성 탐방객들을 위해 주차장, 화장실 등 관광객 편의시설을 개선해 무료 개방한다.

또 지역민들을 위한 체험 할인, 초‧중‧고등학생 대상으로 생존수영 등 체험교실 무료 운영, 지역 농특산품 판매장을 설치할 예정이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아라월드가 위드 코로나 시대 아름다운 사계를 오롯이 느끼며 자연과 함께 사계절 머무르고 힐링할 수 있는 생태관광의 최적지로 거듭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