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소식] 소싸움미디어체험관 개관…새로운 볼거리 제공 외

[청도소식] 소싸움미디어체험관 개관…새로운 볼거리 제공 외

기사승인 2021-03-22 14:49:36
청도 소싸움미디어체험관. 청도군 제공

[청도=쿠키뉴스] 최재용 기자 = 경북 청도군은 지난 21일 ‘청도 소싸움미디어체험관’을 개관했다고 22일 밝혔다. 

소싸움미디어체험관은 기존 소싸움테마파크를 리모델링한 것으로, 소싸움역사문화관, 4D영상체험관, 어린이체험관, 청도홍보영상관 등의 시설로 구성됐다.

관람객들은 청도군만의 상징적인 소싸움 문화를 이해하고, 실감콘텐츠 기술이 결합된 영상으로 소싸움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다.   

소싸움미디어체험관은 다음 달까지 무료로 운영하고 5월부터 유료로 전환할 계획이다. 관람료는 성인 3000원, 청소년 2000원이다. 

이승율 청도군수는 “관광객들이 생활 속에 함께 하는 ‘소’에 대해 친숙함을 느끼고, 청도 소싸움의 매력을 알게 되었으면 좋겠다” 며 “청도소싸움경기장, 와인터널, 군파크루지 등 인근 관광지도 함께 즐기는 관광객들이 증가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긍정적인 시너지 효과가 창출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여행객의 힐링공간 ‘청도 여행자센터’ 개관

청도군청사 전경. 청도군 제공

경북 청도군은 지역을 찾는 관광객들을 위해 ‘청도 여행자센터’를 개관했다고 22일 밝혔다.

여행자센터는 청도군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휴게공간, 수유공간 등의 편의 제공 뿐만 아니라, 관광안내 자료 비치, 기념품공모전 수상작과 같은 우수 관광기념품 판매 등의 관광서비스를 제공해 복합적인 여행자 힐링공간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여행자센터는 용암온천, 청도소싸움경기장, 청도소싸움 미디어체험관, 프로방스 포토랜드, 와인터널, 군파크루지 등과 인접한 청도소싸움경기장 입구에 위치하고 있다.

이승율 청도군수는 “여행자센터를 통해 청도군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친절한 관광 안내는 기본이고, 여행자들의 몸과 마음이 힐링되는 여행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