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소식] 구미시-한국항공우주산업진흥협회-경운대, 협약 체결 외

[구미소식] 구미시-한국항공우주산업진흥협회-경운대, 협약 체결 외

기사승인 2021-03-24 15:11:46
구미시와 경운대, 한국항공우주산업진흥협회는 항공우주산업 상호 발전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구미시 제공

[구미=쿠키뉴스] 최재용 기자 = 경북 구미시는 24일 경운대에서 한국항공우주산업진흥협회, 경운대와 항공우주산업 상호 발전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항공산업 및 항공 관련 발전과제 공동개발 및 연구△항공우주산업 발전을 위한 정책(제도) 개선 공동 협력 △협약 당사자가 보유하고 있는 인적, 물적 자원 상호 교류 △항공산업 인력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및 세미나 상호 협력 등이다.

이번 협약은 통합신공항 시대를 대비해 구미시가 항공산업의 미래를 준비하고, 항공산업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첫 단추를 끼웠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이번 협약이 항공산업 발전과 공항경제권 도시 조성을 위한 기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산‧학‧관 협력체계를 강화해 항공우주산업 육성과 전문인력 양성을 통해 성공적인 공항경제권 중심도시를 조성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항공우주산업진흥협회는 1992년 설립된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항공우주산업 대표 단체이다. 현재 96개의 제조기업이 가입돼 있는 항공우주분야 국내 최대 협회로 항공우주산업 성장과 발전에 한 축을 담당하고 있다.


구미시 육아종합지원센터 건립공사 ‘첫 삽’

육아종합지원센터 구상도. 

경북 구미시는 24일 보육서비스 지원의 구심점 역할을 담당할 구미시 육아종합지원센터 건립 공사의 첫 삽을 뜨고, 체계적이고 종합적인 보육서비스 기반 구축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구미시 육아종합지원센터는 산동읍 신당리, 구미국가산업단지 확장단지 근린 9호공원 내 총사업비 47억원으로 연면적 1674㎡, 지상 3층 규모로 건립된다.

육아종합지원센터는 장난감도서관, 영‧유아 체험놀이실, 프로그램실, 시간제보육실, 상담실 등을 갖춘 영유아 발달 특성과 이용자 편의와 수요를 고려한 안전하고 쾌적한 보육 지원 공간으로 만들어질 예정이다.

또 어린이집 지원관리, 가정양육 맞춤형 지원, 보육 컨설팅, 영유아 놀이 공간 제공 등 보육과 양육지원사업을 수행할 계획이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구미시 육아종합지원센터 건립 공사를 안전하고 착실히 진행, 도내 영유아가 가장 많은 젊은 도시에 걸 맞는 보육선도 도시로서 면모를 갖춰 나가고 행복육아가 실현될 수 있도록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