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쿠키뉴스] 오명규 기자 = 국립 공주대학교산학협력단(단장 임경호, 이하 “공주대”)은 24일 세종시 산학연클러스터지원센터에서 세종시설관리공단(이사장 계용준)과 중소기업 육성 및 지역사회 발전 등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관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임경호 공주대학교 산학협력단장, 계용준 세종시설공단이사장, 지역 중소기업업체 대표 및 행사 관계자 등이 참석 했다. 이날 협약식은 참석인원을 최소화하고 마스크 착용 등 정부의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엄격히 준수하는 가운데 진행되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현장실무능력 향상을 위한 현장실습 및 인턴십 제공 ▲우수인력 양성 및 인력 지원 ▲공동 관심분야에 대한 연구 및 기술개발 지원 등 기업지원과 지역사회 인재 발굴 등을 위하여 다 방면으로 상호 기관이 협력할 예정이다.
임경호 단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공주대는 국토균형, 지역상생 및 도시혁신을 선도하고 대한민국 행정중심 도시인 세종시의 공공시설과 인프라를 관리 운영하는 세종시설공단과는 물론 세종시산학연클러스터지원센터 입주기업 등과 관·산·학 협력을 통해 지역 중소기업의 산학협력 요구를 매칭 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지역사회 발전 및 국가 일자리 창출에 기여 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mkyu1027@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