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교육지원청 Wee센터, 국립공주병원 자문병원 현판전달 및 학생마음건강 자문의 위촉

공주교육지원청 Wee센터, 국립공주병원 자문병원 현판전달 및 학생마음건강 자문의 위촉

Wee클래스 상반기 협의회 개최...활성화 및 개선방안 논의

기사승인 2021-04-01 21:52:24
공주교육지원청 Wee클래스 상반기 활성화 협의회 장면.

[공주=쿠키뉴스] 오명규 기자 =충청남도공주교육지원청(교육장 서해원) Wee센터는 공주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Wee클래스 상담교사와 전문상담사 22명을 대상으로 Wee클래스 상반기 활성화 협의회를 지난달 30일 개최하였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협의회는 공주 지역 각급 학교에 설치되어 있는 Wee클래스의 운영 현황을 점검하고 추후 컨설팅 계획 및 전문성 향상 연수 방안 등을 논의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하였다.

또, Wee클래스 전문상담사와 상담교사들이 활성화 및 개선 방안을 논의함으로써 Wee클래스의 효과적 운영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협의회에 참여한 한 전문상담사는 “학교 현장에서의 노하우와 실질적인 어려움 등을 함께 공유함으로써 Wee클래스 운영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는 반응을 보였다.

공주교육지원청 Wee 센터 학생마음건강 자문위 위촉식 장면.

또한, 31일에는 국립공주병원에서 학생마음건강 자문의 사업 자문병원 현판 전달식과 자문의 위촉장 수여식을 가졌다.

Wee센터 학생마음건강 자문의 사업은 올해로 4년째 지속사업으로 정신의학과 전문의가 학생과 학부모, 교사 대상의 정신의학적 심리치료 자문과 교육, Wee프로젝트 전문가의 고위기 학생 사례 자문등을 지원한다.

이 사업은 1년 단위로 매월 정례화 운영과 필요에 따라 학교 방문, 후속 방안까지 연계지원한다. 공주교육지원청 Wee센터는 학생들의 행복한 교육을 위해 다양한 심리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서해원 교육장은 Wee클래스 상반기 활성화 협의회에서 “최근 장기화된 코로나19로 인해 가정과 학교에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특히 아동학대 등 가정에서의 문제가 늘어남으로써 학생들의 심리정서적 부분을 다루어주는 선생님들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며, "학생들이 어려움을 잘 이겨내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힘써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또한, 서교육장은 “학생마음건강사업에 함께해 주시는 국립공주병원과 자문의께 감사하다”며, “코로나19 상황에서 학생들이 겪는 심리적 위기에 촘촘한 안정망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mkyu1027@kukinews.com
오명규 기자
mkyu1027@kukinews.com
오명규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