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쿠키뉴스] 오명규 기자 =부여군(군수 박정현)은 1일 부여교육지원청(교육장 이흥주), 부여환경연대(의장 추교화), 공주대학교 산학협력단(단장 임경호)과 함께 부여교육지원청에서 기후위기대응 환경생태교육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박정현 부여군수를 비롯해 부여교육지원청 이흥주 교육장, 추교화 의장, 임경호 단장 등 4개 기관 관계자 10여명 등이 참석했으며, 앞으로 4개 기관은 부여 지역의 환경교육과 생태교육, 지속가능한 삶을 위한 생태환경 구축, 기후위기대응 문화를 확산하는데 노력하기로 했다.
협약 주요 내용으로는 ▲환경생태(기후위기대응) 교육 사업 추진 협력 ▲부여군 환경교육특구 활성화를 위한 부여환경사랑지원단 조직 및 지역협력체계 구축 ▲환경교육관련사업 인력풀 구성 및 프로그램 개발을 통한 학교지원 ▲위 사업과 관련한 4개 기관 협의사항 이행이다.
박정현 부여군수는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부여군 초・중・고 학생들이 기후변화에 대한 중요성과 다양한 기후위기대응 방법을 이해하고, 나아가 지속가능발전 교육을 통하여 지역사회와 세계가 직면하고 있는 기후변화 문제를 고민해보며 창의적으로 해결해 보는 과정을 마련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 고 밝혔다.
mkyu1027@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