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재구 남구청장은 “삼성라이온즈 선수단의 희망을 이어주는 기부 실천으로 아동들에게 따뜻한 마음이 전해져 아름다운 사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쑥쑥 자라라”…대구유아교육진흥원, 자연사랑 식목일 기념행사 가져
대구유아교육진흥원은 제76회 식목일을 기념해 지난달 30일부터 이달 2일까지 유아들과 ‘희망 화분 나누기’, ‘작은 묘목 심기’ 행사를 가졌다.
이 기간 진흥원은 유치원 누리체험을 위해 방문한 유아들이 식물에게 좋은 말 들려주기, 식물 이름 지어주기 등을 통해 자연친화적 체험을 지속할 수 있도록 화분과 자료들을 지원했다.
또 지난 2일에는 유아들이 직접 땅을 파 묘목을 심고 땅을 다지면서 생명의 소중함과 식목일의 의미를 되새겼다.
달서구청소년수련관, ‘제2회 청소년 e스포츠대회’ 개최
대구 달서구청소년수련관은 ‘제2회 달서구 청소년어울림마당 청소년 e스포츠대회’를 개최한다.
달서구 청소년 e스포츠대회는 종목은 청소년들에게 인기가 많은 리그오브레전드(LoL)로 진행한다.
대구권 내 12~24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오는 5일부터 참가 접수를 받는다. 지난해와 다르게 올해는 참가 연령대를 늘려 대학생도 포함했다.
대회는 4강까지 비대면으로 운영하며, 3, 4위전과 결승전은 오는 5월 30일 달서구청소년수련관 다목적 실내체육관에서 대면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달서구청소년수련관 관계자는 “지난해의 e스포츠대회 경험의 장점을 살려 올해도 참가자들이 만족할 수 있도록 계획하고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tasigi72@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