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쿠키뉴스] 박하림 기자 =◆도로교통공단, 상반기 체험형 청년인턴 공개채용
도로교통공단(이사장 이주민)은 코로나19로 인한 경기침체에 대응하고 청년층에게 일자리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상반기 체험형 청년인턴 공개 채용을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채용규모는 95명으로, 이중 25명은 장애인을 대상으로 채용하며 채용 과정은 블라인드 방식으로 진행한다. 지원 대상은 만 18세 이상 만 34세 미만의 청년이며, 청년인턴 채용 후 근무 기간은 5개월로 도로교통공단 본부 및 지부, 교통방송, 면허시험장에서 직무 경험 기회를 갖게 된다.
지원서 접수기간은 14일 10시부터 28일 오후 6시까지다. 지원 희망자는 공단 채용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지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공단 채용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건보공단, 국민체감 건강보험 데이터 개방 본격 시동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국민이 체감하는 데이터 개방 준비를 위해 본격 시동을 건다.
건강보험 빅데이터 활용 여건을 개선하여 부가가치 창출과 데이터경제 활성화를 적극 지원하기 위해 빅데이터 활용 활성화 및 개방전략 도출을 위한 설문조사와 함께 학계 전문가 간담회를 진행한다. 이는 국가 데이터 정책 추진방향에 따른 정부 정책을 적극 지원하고 건강보험 빅데이터가 실질적으로 국민 생활에 활용될 수 있도록 개방 확대를 추진하기 위한 것이다.
우선 공단은 건강보험 빅데이터의 산업계 제공 원칙에 따른 구체적 가이드라인을 마련하고 수요가 높은 데이터 항목 우선순위 등을 도출하고자 강원도 원주시 내 민간기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하기로 했다.
설문조사는 20일까지 원주시, (재)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 및 연세대학교(원주)의 협조로 원주시 관내 도소매업 및 제조업 등 8개 업종 600여개 민간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북부산림청, 인제지역 숲길 운영·관리 사업 착수보고회
북부지방산림청(청장 최수천)은 13일 인제국유림관리소 대회의실에서 2021년 숲길(인제지역) 운영·관리 사업의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인제지역 숲길을 활성화하고 이용객에게 안전한 숲길 환경과 고품질의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북부산림청은 인제 지역 내 백두대간을 중심으로 역사·문화·자연자원 및 심미적 가치를 발굴해 조성한 백두대간트레일 101km, 약수숲길 38km, DMZ트레일 21.5km 등 총 160.5km의 숲길을 체계적으로 운영·관리해오고 있다.
이번 착수보고회는 사업의 세부 추진계획과 숲길 및 부대시설 운영·관리, 이용객과 지역주민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 숲길 홍보 및 안전 대책 강화 등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한 방안 등을 논의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hrp118@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