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화장품화공계열을 졸업한 엄재영, 이승현, 조석근씨는 ‘전도성 혼합 하이드로젤 구동기(Actuator) 개발 연구’ 논문을 국제 학술지인 ‘polymers’에 발표했다.
‘polymers’는 고분자 분야를 발전시키는 논문을 출판하기 위한 다학제 간의 포럼을 제공하는 국제 저널이다.
영남이공대를 올해 졸업한 엄재영, 이승현, 조석근씨는 삼성바이오로직스, 코오롱인더스트리, 코스맥스에 취업한 우수한 인재로, 전도성 혼합 하이드로젤 구동기와 관련된 연구를 약 1년간 수행해 영어로 된 논문을 발표했다.
엄재영, 이승현, 조석근씨는 교내에서 진행된 LINC+ 경진대회와 캡스톤 디자인 등을 통해 전도성 혼합 하이드로젤을 합성해 특허 출원과 함께 다양한 결과를 도출했다.
하이드로젤이란 수분을 함유 가능한 삼차원 친수성 고분자 망상구조를 가진 물질이다.
전도성 혼합 하이드로젤은 전기 전도성을 가진 물질과 2가지 이상의 하이드로젤을 혼합해 전기적, 기계적 생물학적 특성이 우수한 하이드로젤을 말한다.
영남이공대 화장품화공계열 이종민 교수는 “개발된 전도성 혼합하이드로젤 구동기는 기존의 하이드로젤이 가지고 있는 장점에 화장품화공계열에서 다루는 화학, 바이오 기술을 접목시킨 결과”이라며 “학생들의 국제적 역량을 끌어낼 수 있는 다양한 지원과 함께 바이오 제약 기술 인재 양성을 위해 다각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화장품화공계열은 2022학년도 입학전형부터 바이오제약 전공을 신설, 석유화학, 정밀화학, 화장품산업 분야뿐만 아니라 미래 사회 유망 직업인 바이오 관련 분야로의 취업 확장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대구과학대 건축인테리어과, 대구건축박람회서 체험 학습
대구과학대 건축인테리어과는 지난 10일 국내 건축산업의 발전과 건축자재 및 장비에 대한 실무교육의 하나로 대구 엑스코에서 개최된 ‘제21회 대구건축박람회’ 체험학습을 실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생활을 편리하게 공간을 아름답게’라는 주제로 개최된 이번 박람회장을 찾은 대구과학대 건축인테리어과 학생들은 ▲건축자재 ▲조경 ▲공공시설 ▲조명 ▲공구 등 전문건축 관련 제품들을 직접 체험했다.
또 함께 열린 ‘2021 대구 인테리어·생활용품 특별전’을 통해 ▲최신 디자인 가구 ▲인테리어 소품 ▲가정용품 및 친환경 제품 ▲내진설계 ▲전원주택 ▲스틸하우스 펜션 등과 같은 전원생활과 이동식 주택에 대한 비전도 함께 엿볼 수 있었다.
대구과학대 건축인테리어과 정용환 학과장은 “가족회사 회원 및 성인학습자반과 함께 동행한 학습이어서 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현장실습과 체험교육으로 효율적인 건축실무교육이 이뤄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tasigi72@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