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 단신] 어린이 공원인 별바라기 어린이공원 개장 등

[영월 단신] 어린이 공원인 별바라기 어린이공원 개장 등

기사승인 2021-04-20 21:36:08
강원 영월군 영월읍 덕포리에 소재한 어린이 공원인 별바라기 어린이공원 전경.

[영월=쿠키뉴스] 박하림 기자 =◆덕포리 별바라기 어린이공원 개장

강원 영월군 영월읍 덕포리에 소재한 어린이 공원인 별바라기 어린이공원이 개장했다.

별바라기 어린이 공원은 지난 1984년 덕포리 일원 처음 어린이공원으로 지정됐으나 그동안 착공하지 못해 장기 미집행 도시공원으로 남아있었다. 군은 지난 7월 4억여원의 예산을 투입해 2110㎡ 규모로 조성, 최근 완공했다.

별바라기 어린이 공원은 영월의 명소인 봉래산천문대가 마주보이는 곳에 위치하는 지리적 특징을 살렸다. 별자리를 콘셉트로 조합놀이대, 별자리 놀이벽, 바닥포장 등을 설치해 어린이 눈높이에 맞췄다.

◆영월군청씨름단, 제51회 회장기 전국장사씨름대회 2체급 석권

영월군청씨름단이 지난 14~15일 경남 고성군에서 열린 제51회 회장기 전국장사씨름대회에서 빼어난 성적을 거뒀다고 20일 밝혔다.

영월군청씨름단 소속 이준호(소장급) 선수와 이재광(장사급) 선수가 각각 개인전 1위를 차지하고 임종걸(경장급), 김민정(용사급), 김승현(역사급) 선수가 2위를, 전형근(청장급) 선수가 단체전에서 3위를 기록하는 등 탄탄한 전력을 과시했다.

이번 대회의 상승 기세를 몰아 27일부터 열리는 해남장사씨름대회에 참가할 예정이다.

◆'농업·농촌의 희망' 청년농업인 영농 기술교육

영월군은 전문농업경영인을 육성하기 위한 영농 기술교육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영월군 농업·농촌의 희망 청년농업인'이라는 슬로건으로 토양관리와 작물생육, 농작물 해충 방제 및 관리법 등 농업분야 전반적인 내용으로 농가경쟁력 향상과 소득향상에 도움을 주는 수요자 중심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된다.

관내 청년농업인을 대상으로 20일부터 4회에 걸쳐 진행된다.

◆ ‘코로나 시대의 스트레스관리 어떻게?’…제1회 영월아카데미 온라인 개최 

강원 영월군이 21일부터 5월4일까지 2주간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제1회 영월아카데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강좌는 가정 의학 전문의 오한진 박사가 ‘코로나 시대의 스트레스관리 어떻게?’라는 주제로 누구나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스트레스 관리법과 건강관리를 위한 조언 등을 전달할 예정이다.

비대면 온라인 강좌인 영월아카데미는 영월평생학습 홈페이지 또는 영월평생학습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될 예정이다. 누구나 접속해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자세한 안내는 영월군청 자치행정교육과 평생학습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