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쿠키뉴스] 박하림 기자 =강원 정선군자원봉사센터(소장 장기봉)는 20일 정선군자원봉사센터 회의실에서 2021 자원봉사 릴레이 정선군 출발식을 개최했다.
이날 자원봉사 릴레이 출발식에는 코로나19 예방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최승준 군수를 비롯한 전흥표 군의장, 장기봉 정선군자원봉사센터 소장, 자원봉사 단체 대표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2021 자원봉사 릴레이에는 관내 47개 봉사단체 700여 명의 자원봉사자들이 참여하고 있으며, 이날 출발식과 함께 5월4일까지 15일간 코로나19 위기 극복과 군민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정선을 위해 자원봉사활동을 전개한다.
주요 봉사활동 내용은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방역활동 등 봉사활동은 물론 농촌일손돕기, 재가방문, 소외계층 지원활동, 환경정화, 문화공연, 건강체험 봉사, 교통질서 유지 활동 등 다양한 분야의 봉사활동을 전개한다.
자원봉사 릴레이 봉사활동 기간 중 자원봉사 단체 간 네트워크 형성은 물론 단체 간 소통과 친목 도모를 위해 자원봉사 단체들이 서로 릴레이기를 인계·인수하며 릴레이를 이어간다.
장기봉 정선군자원봉사센터 소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군민들 모두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자원봉사 릴레이를 통해 군민 모두가 코로나19를 슬기롭게 극복하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군민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정선을 위하여 정선군 자원봉사자 여러분들과 함께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hrp118@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