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소식] 전찬걸 군수, 저출산 극복 챌린지 '동참' 외

[울진소식] 전찬걸 군수, 저출산 극복 챌린지 '동참' 외

기사승인 2021-04-21 15:03:03
전찬걸 군수가 저출산 극복 의지가 담긴 피켓을 들어보이며 인증사진을 찍고 있다. 울진군 제공

[울진=쿠키뉴스] 성민규 기자 = 전찬걸 경북 울진군수가 '저출산 극복 범국민 포(4)함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

이 챌린지는 저출산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2월 22일 양승조 충남도지사를 시작으로 전국 100여개 지자체, 지방의회 의원, 연예인 등이 이어가고 있다.

전 군수는 지난 20일 챌린지에 참여한 뒤 다음 주자로 장세용 구미시장, 권오진 울진교육지원장을 지목했다.

전찬걸 군수는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도시를 만드는데 행정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음식점 자동 열체크 손소독기 '지원'

자동 열체크 손소독기 사용 모습. 울진군 제공

울진군은 모범음식점 등 57곳에 자동 열체크 손소독기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봄철 늘어난 관광객에 따른 코로나19 확산을 우려해 내린 조치다.

군은 이번 지원에 앞서 출입명부를 제작, 위생업소를 직접 찾아 나눠주고 방역수칙 세부사항을 점검했다.

최길영 환경위생과장은 "코로나19 상황이 길어지면서 피로감이 많이 누적됐다"며 "다시 한 번 긴장감을 갖고 방역관리에 적극 협조해 달라"고 당부했다.


기초생활수급자 자가 가구 화재보험 '가입'

울진군청 전경. 울진군 제공

울진군의 기초생활수급자 자가 가구(799가구) 화재보험 가입이 완료됐다.

군은 2013년부터 화재 피해 자력 복구가 어려움 기초생활수급자 가구 보험 가입을 지원하고 있다.

지금까지 화재 피해를 입은 7가구가 9200만원을 보상금으로 받아 주택 복구, 생활 안정 기틀을 마련했다.
smg511@hanmail.net
성민규 기자
smg511@hanmail.net
성민규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