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TBN대구교통방송, 지역경제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대구시-TBN대구교통방송, 지역경제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기사승인 2021-04-27 12:04:07
대구시와 TBN대구교통방송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대구시 제공
[대구=쿠키뉴스] 최태욱 기자 = 대구시는 지난 26일 시청 2층 상황실에서 TBN대구교통방송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은 TBN대구교통방송이 지난해 지역 전통시장을 응원하기 위해 제작한 시장가요를 대구시와 공동으로 홍보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시장가요는 짝사랑, 사랑의 불시착, 찰랑찰랑 등을 작곡한 이호섭과 꽃을 든 남자, 고향버스 등을 작곡한 김정호 등 유명 작곡가와 여자야, 갈테면가라지 등을 부른 유현상, 천태만상, 꽃길 삐에로 등을 부른 윤수현 등 인기가수의 참여로 제작됐다. 

이번 협약으로 대구시는 시장가요가 시민들과 관광객이 전통시장을 많이 방문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전방위적으로 홍보해 나가고 TBN대구교통방송은 온·오프라인의 다양한 매체를 통해 시장가요를 널리 알려 전통시장 활력 회복을 지원한다.
 
한편, TBN대구교통방송은 지난해 9월부터 시장가요를 월 100회 이상 송출하고, 주 1회 ‘시장가요’를 슬로건으로 시장특산품 소개, 손님 인터뷰 등 현장 홍보활동과 시장가요 제작 뒷이야기를 방송해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홍보 활동을 펼쳐왔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아낌없는 지원과 성원을 보내 주신 TBN대구교통방송에 250만 대구시민을 대신해 깊이 감사드린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코로나19로 큰 피해를 입은 전통시장이 조기에 피해를 극복하고 더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지역대표 관광지로 거듭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