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소식] 수성구, ‘잠자는 가공·즉석식품 기부 연계’ 외 

[수성소식] 수성구, ‘잠자는 가공·즉석식품 기부 연계’ 외 

종합복지관 5곳과 ‘이웃기웃 사랑을 나눠요’ 추진

기사승인 2021-05-18 10:50:06
범물종합사회복지관과 범물동 보성타운이 최근 가공·즉석식품을 필요한 이웃에게 지원하는 ‘이웃기웃 사랑을 나눠요’ 사업 추진 협약을 체결했다. (수성구 제공) 2021.05.18
[대구=쿠키뉴스] 최태욱 기자 = 대구 수성구는 관내 종합사회복지관 5곳과 기부 받은 가공·즉석식품을 필요한 이웃에게 지원하는 ‘이웃기웃 사랑을 나눠요’ 사업을 추진한다고 18일 밝혔다.

이 사업은 사회복지관과 협약을 맺은 아파트 주민들이 가공·즉석식품을 복지관에 기부하고, 복지관은 선물상자로 만들어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전달한다.

기부식품은 집에 잠자고 있는 유통기한이 넉넉한 식용유, 참치캔, 햄, 라면, 김 등이다. 

개인정보 제공 동의한 기부자에는 기부금 영수증도 발행한다.

현재까지 범어동 청구푸른마을아파트, 황금동 캐슬골드파크아파트, 지산동 지산동서맨션, 범물동 보성타운, 노변동 수성월드메르디앙 아파트가 참여를 신청했다.
 
아파트입주자대표회 또는 수성구 주민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수성구청 복지정책과로 문의하면 된다.

김대권 구청장은 “작은 시작이지만 생활 속 나눔 문화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따뜻한 관심으로 채운 선물상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생활이 어려운 이웃에게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착한가게 ‘장원부대찌개’ 원철수 대표, 이웃 돕기 성금 1천500만원 전달

원철수 장원부대찌개 대표가 수성구청에 성금을 전달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 두 번째부터 원철수 대표, 김대권 수성구청장 (수성구 제공) 2021.05.18
장원부대찌개 철판구이 원철수 대표가 지난 17일 어려운 이웃을 위한 성금 1500만 원을 수성구청에 전달했다.  

원철수 대표가 운영하는 장원부대찌개 철판구이는 착한가게로 지정돼 있으며, 매년 1500만 원 이상을 기부하고 있다.

원철수 대표는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운 상황이지만 작은 도움이라도 보탠다면 더 나은 미래가 오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말했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어려운 이웃에 대한 관심으로 따뜻한 마음을 나눠주셔서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성금은 이웃을 위한 복지사업에 잘 사용될 수 있도록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