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소식] 의성군장애인보호작업장, '안심클린' 업무협약 체결 외

[의성소식] 의성군장애인보호작업장, '안심클린' 업무협약 체결 외

기사승인 2021-06-11 11:26:35
의성군장애인보호작업장, 의성군종합자원봉사센터, 의성읍주민자치회, 도동리주민협의회는 지난 7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의성군 제공) 2021.06.11

[의성=쿠키뉴스] 최재용 기자 = 경북 의성군은 의성군장애인보호작업장, 의성군종합자원봉사센터, 의성읍주민자치회, 도동리주민협의회와 함께 지난 7일 의성읍 살기 좋은 마을 만들기를 위해 정보교류 및 상호발전 협력 할 것을 합의하고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의성읍주민자치회와 도동리주민협의회는 사각지대 발굴 및 선정을, 의성군종합자원봉사센터는 청소 및 방역 홈클린서비스, 의성군장애인보호작업장은 의성읍 지역주민 침구류, 의류 고온살균세탁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또 방문 방역‧청소‧세탁서비스를 제공하는 의성안심클린 사업을 통해 의성읍 도동리 65세 이상 독거노인과 노인부부 가구, 또는 중증 장애인, 조손가족, 소년소녀가정 등을 대상자로 선정해 추진하기로 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의성읍 주민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해 주민자치회, 주민협의회 등 주민조직과 지역 내 유관기관이 협업하며 주민이 주민을 돕는 공동체 정신이 더욱 확산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사곡면, 경로당 소방안전 및 생활 속 응급처치 교육 실시

의성군 사곡면은 지난 10일 경로당 어르신을 대상을 소방안전 및 응급처치 교육을 실시했다. (의성군 제공) 2021.06.11

경북 의성군 사곡면은 지난 10일 양지1리 경로당 어르신 15명을 대상으로 소방안전 및 응급처치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서는 의성119안전센터와 연계해 뇌졸중 전구증상 및 대처요령과 벌 쏘임, 뱀 물렸을 때 처치 방법 등을 알려주며 일상생활 속에서 흔히 일어나는 응급 상황에 대처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소화기 작동 방법 교육과 경로당 화재 시 대피요령 등을 교육해 만일의 사고에 대비했으며, 응급상황 발생시 제일 먼저 119로 연락할 것으로 당부했다.

교육에 참석한 양 모 어르신은 "이런 교육을 미리 받았더라면 뇌졸중으로 쓰러지지 않았을 텐데"라며 이미 사고를 당했던 당시의 상황을 안타까워했다. 

사곡면 찾아가는 보건복지팀 관계자는 "앞으로 이런 교육을 확대해 심뇌혈관 질환을 앓고 계시는 어르신들이 불의의 사고를 당하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라고 밝혔다.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