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복숭아로 만든 요리 함께 나눠요”

“전주복숭아로 만든 요리 함께 나눠요”

전주 특산품 복숭아로 만든 코디얼 소다, 비빔면 등 레시피 공유

기사승인 2021-07-19 15:45:50

[쿠키뉴스] 김영재 기자 =전북 전주의 여름철 대표 특산품 복숭아를 활용한 다양한 요리 레시피가 공유된다. 

전주시는 복숭아를 활용한 특색 있는 미식 콘텐츠를 발굴해 SNS를 공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복숭아 요리는 달콤한 복숭아 즙이 가득한 △복숭아 코디얼(Cordial; 달콤한 주스음료) 소다 △돈마호크 스테이크 복숭아 처트니(Chutney; 소스) △복숭아 고추장과 여름비빔면 △홀복숭아 속 크림치즈와 크럼블 △검은콩 크럼블과 홍차시럽을 곁들인 그릭품은 복숭아 등 다양하다.

요리 레시피 영상은 19일부터 ‘비짓전주(visitjeonju)’ 인스타그램과 유튜브를 통해 공개된다. 

시는 7월 말 ‘비짓전주’ 팔로워들을 초청해 복숭아를 활용한 쿠킹클래스도 진행할 예정이다.

최락기 전주시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스페인의 토마토축제는 지역의 큰 관광소득원이 되고 있다”면서 “전주의 여름철 대표 과일 복숭아도 다양한 미식 콘텐츠를 발굴해 전주 관광의 새로운 명물로 키워나가겠다”고 말했다.

전주에서는 삼천동, 중인동, 덕진동 등 247㏊ 면적에서 연간 4000톤의 복숭아를 생산, 오는 20일과 21일에는 전주종합경기장에서 ‘제23회 명품전주복숭아 직거래 장터’가 드라이브스루 형식으로 진행된다. 

jump0220@kukinews.com
김영재 기자
jump0220@kukinews.com
김영재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