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첨단산단 피에스비바이오(주), 중국 수출계약 해외진출

정읍첨단산단 피에스비바이오(주), 중국 수출계약 해외진출

기사승인 2021-07-22 14:53:23

[쿠키뉴스] 김영재 기자 =전북 정읍시 첨단과학산업단지에 입주한 피에스비바이오(주)가 중국시장 진출의 교두보를 마련했다.

피에스비바이오(주)는 중국 내 증모 프랜차이즈를 운영 중인 ‘프리즈미 광저우 공급유한회사’와 37만 6천불(약 4억원)의 수출계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수출계약으로 피에스비바이오(주)는 중국시장에 신규 유통망을 개척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 

피에스비바이오(주)는 농축산용미생물산업육성지원센터에서 기술이전을 받아 지난 2018년 첨단과학산업단지에 입주한 화장품 제조 전문회사로 탈모 기능성 샴푸와 염모제, 펌제 등 미생물 기반 화장품을 제조해 ‘PSBIO’, ‘LUUB’, ‘EO’라는 독자적 브랜드로 국내 미용 시장을 개척했다.

제품은 워커힐과 두타면세점에도 입점, 현재 전국 40여개의 대리점을 통해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낭궁수중 피에스비바이오 대표는 “정읍시의 다양한 지원사업을 통해 기업의 내실화를 다지고 해외 수출까지 성공하게 됐다”며 “이번 수출계약을 계기로 해외시장 진출을 본격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유진섭 시장은 “코로나19로 판로개척이 어려운 때 중국과 수출계약 체결은 의미가 있다”며 “지역 기업의 활성화를 위해 다방면으로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jump0220@kukinews.com
김영재 기자
jump0220@kukinews.com
김영재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