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소식] ‘김광석, 나의 노래 다시 부르기 대회’ 참가자 모집 외 

[중구소식] ‘김광석, 나의 노래 다시 부르기 대회’ 참가자 모집 외 

기사승인 2021-07-26 17:55:48
김광석 나의 노래 다시 부르기 대회 홍보 포스터. (중구 제공) 2021.07.26
[대구=쿠키뉴스] 최태욱 기자 = 대구 중구가 오는 8월 22일까지 ‘제9회 김광석, 나의 노래 다시 부르기 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

참가 신청은 김광석 노래를 부른 동영상을 자신의 유튜브 계정에 업로드 대회 관련 홈페이지에 접속해 유튜브 URL을 포함한 참가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김광석 노래를 사랑하는 누구나 도전할 수 있으며, 1차 동영상 심사, 2차 현장심사를 거쳐 본선 진출 10명(팀)을 결정하고, 10월 2일 오후 7시 청라국민체육센터에서 본선을 개최해 5팀을 선정해 수상한다. 

수상자에게는 대상 500만 원, 최우수 300만 원, 우수 200만 원 등의 상금과 상패가 주어진다.

본선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관객 한정 또는 무관중으로 개최된다.

류규하 중구청장은 “이번 대회가 한국포크음악의 전설 김광석의 노래를 되새기고, 대구 대표 관광지 ‘김광석다시그리기길’에 더욱 많은 관심이 모아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대회는 중구청이 주최하고 대구MBC가 주관한다. 


‘중구 청라국민체육센터’ 내달 2일 정식 개관 

내달 2일 문을 열 청라국민체육센터 헬스장 모습. (중구 제공) 2021.07.26
지난 5월 준공된 ‘중구 청라국민체육센터’이 개관 준비를 마치고 다음 달 2일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

대봉동 옛 대봉도서관 부지에 조성된 ‘중구 청라국민체육센터’는 총사업비 309억 원을 들여 지하 1층, 지상 3층, 연면적 5274㎡ 규모로 건립됐다. 

체육센터는 비영리법인인 ‘중구 청라스포츠클럽’에서 운영을 위탁받아 8월부터 주민들에게 개방할 예정이다.

체육센터에는 다목적 실내체육관, 탁구장, 헬스장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어 주민 누구나 배드민턴, 농구, 배구, 탁구, 보디빌딩 등 다양한 실내체육을 즐길 수 있다. 

또 프로그램실에서는 요가, 필라테스, 바디펌프, 줌바댄스, 방송댄스, 키즈발레 등의 GX 프로그램도 운영할 계획이다.

이용(강습)료는 월 3만 원~5만 원으로 26일부터 30일까지 선착순으로 신규 회원을 모집한다. 

회원 모집 및 시설 이용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중구 청라스포츠클럽으로 문의하면 된다.

류규하 중구청장은 “청라국민체육센터는 중구 최초의 공공체육시설로서 지역 생활체육의 중심점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주민만족, 주민감동의 체육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