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 대학생들, 경북의 매력 한국어로 말해요

인도네시아 대학생들, 경북의 매력 한국어로 말해요

기사승인 2021-07-27 09:37:25
온라인으로 진행된 '2021년 경북도 한국어 말하기 대회'. (경북도 제공) 2021.07.27

[안동=쿠키뉴스] 최재용 기자 = 경북도는 지난 26일 비대면으로 ‘2021년 경북도 한국어 말하기 대회’를 인도네시아 대학생을 대상으로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한‧인도네시아 인문교류 사업의 하나로 최근 한류 열풍이 불고 있는 인도네시아 내의 대학생들에게 한국과 경북의 문화를 소개하고 향후 도와 인도네시아의 교류활성화를 위해 기획했다.

예선에는 인도네시아 전역 47개 대학에서 65명의 대학생들이 ‘내가 아는 경북도’, ‘한국과 인도네시아 지방정부간 교류’, ‘독도이야기’중 하나의 주제를 선택해 참가했다.

본선에 오른 10여명의 대학생들은 경북도에 대해 보다 깊은 준비로 한국어 말하기 능력을 유감없이 발휘했다. 그 중 ‘대한민국의 영토, 독도’를 주제로 발표한  알리파 시파 파띠아 학생이 뛰어난 한국어 실력으로 우승을 차지했다. 

우승을 차지한  알리파 시파 파띠아 학생은 “그동안 갈고 닦은 한국어 실력을 선보일 수 있고, 경북도에 대해 알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서 매우 좋았다”며 “코로나 종식 후에 꼭 경북에 방문하고 싶다고”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배성길 경북도 일자리경제실장은 “이번 대회가 내실 있는 사업으로 이어가길 바라면서, 내년에는 인도네시아 현지에서 대회를 확대해 개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