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쿠키뉴스] 박하림 기자 =◆민관 정원도시 조성 박차
강원 영월군은 12일 세경대학교와 도시정원관리사 양성교육 프로그램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어 조경전문업체인 대림묘목농원과 신품종 정원 식물의 수입·보급과 꽃차 생산을 위한 농가식물 보급 및 기술지원 MOU도 체결했다.
군은 2016년부터 지방정원 조성사업을 시작해 2018년 국가정원 조성계획수립, 정원사업의 확장을 통한 도시 전역의 정원화를 추진 중이다.
이번 MOU를 통해 관이 주도하는 대규모 정원 조성뿐만 아니라 도시재생사업과 연계해 골목길, 건물외벽 등 소규모 정원 조성이 가능한 공간을 제공하고, 군민이 주체가 되어 함께 조성할 방침이다.
◆진로교육 강화 업무협약 체결
강원도영월교육지원청(교육장 이한호)은 최근 충청북도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정진)과 진로체험 프로그램과 진로교육자원의 공유를 통해 각 지역의 학생들에게 질 높은 진로교육을 강화하고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을 밝혔다.
영월진로체험지원센터와 제천진로체험지원센터도 마을교육공동체의 성장과 지역사회 교육기부 시스템 구축의 새로운 동력을 마련하고자 협력하기로 했다.
양 기관은 향후 상호교류 및 협력을 통해 각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진로교육 자원과 프로그램을 공유함으로써 영월과 제천에서 운영되고 있는 진로체험과 진로교육의 내실을 다질 계획이다.
수준별 진로교육 프로그램의 공동 개발과 지역 특성화를 살린 3D 프린팅, 드론과 같은 4차 산업 프로그램, 문화예술진로체험 및 박물관 연계 사업 등 융복합 진로 콘텐츠 제작 및 협력 운영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hrp118@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