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이공대, ‘글로벌외식산업과’ 신설…“전문 외식 경영인 양성”

영남이공대, ‘글로벌외식산업과’ 신설…“전문 외식 경영인 양성”

기사승인 2021-08-13 09:53:46
영남이공대가 2022학년도에 ‘글로벌외식산업과’를 신설한다. (영남이공대 제공) 2021.08.13
[대구=쿠키뉴스] 최태욱 기자 = 영남이공대가 외식산업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해 2022학년도에 ‘글로벌외식산업과’를 신설한다. 

차별화된 교육과정과 취업전략으로 운영되는 ‘글로벌외식산업과’의 모집 정원은 28명이다.

영남이공대는 철저한 실무 위주의 차별화된 실습 교육과 다양한 상황에 대비한 외식경영 실무과목을 편성했다.

기존 조리학과에서 볼 수 없었던 오마카세, 파인다이닝 메뉴 연구 및 실습, 맛집 투어 및 분석, 미슐랭 레스토랑 연구, 분자요리 실습 등 외식산업의 최신 트렌드와 최상의 실무 기술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졸업 후에는 해외 유명 레스토랑 및 유명 호텔 식음료부, 호텔외식사업부, 패스트푸드 기업, 외식산업 창업, 파티 플래너, 레스토랑 컨설턴트 등 여러 분야의 외식산업 전문가로 활동할 수 있다. 
 
현직에 종사하고 있는 실무진으로 교수진을 구성해 현장에서 요구하는 실무 중심의 교육으로 현장 대응 능력을 강화한다.

영남이공대는 외식 경영의 모든 것을 배울 수 있는 국내 유일의 외식창업 교육과정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글로벌외식산업과 신승훈 교수는 “유망산업으로 각광받고 있는 외식산업계의 변화에 맞춰 조리 능력은 물론 외식 경영 능력까지 실무 능력을 겸비한 전문 외식 경영인을 양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또 “기존 조리학과와 다른 차별화된 실무 중심 커리큘럼과 업계 현직 교수진을 바탕으로 학생들이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외식 경영에 대한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남이공대는 최신 트렌드와 학생 중심 교육에 맞춰 2022학년도에 웹툰과, 더모델즈과, 시네마스쿨, 해외사무행정취업과, 글로벌외식산업과, 패션라이브커머스과, 반려동물케어과, 스포츠재활·운동관리과, 청소년복지상담과, 노인요양시설창업과, 스마트팩토리과 등 총 11개과를 신설한다.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