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소식] 수성구, ‘학교 밖 청소년 위한 대입설명회’ 개최 외

[수성소식] 수성구, ‘학교 밖 청소년 위한 대입설명회’ 개최 외

기사승인 2021-08-18 12:04:10
학교 밖 청소년이 지난 13일 ‘학교 밖 청소년 대상 대입설명회 및 맞춤형 컨설팅’에 참여해 대입 관련 상담을 받고 있다. (수성구 제공) 2021.08.18
[대구=쿠키뉴스] 최태욱 기자 = 대구 수성구는 지난 13일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진학 관련 정보와 상담을 제공하는 ‘학교 밖 청소년 대상 대입설명회 및 맞춤형 컨설팅’을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는 수성구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 유성학원, 청년단체 청출이 공동으로 준비했으며, 유튜브 채널을 통해 ‘검정고시로 수시대학 가기’를 주제로 진행됐다. 

설명회 후에는 사전 접수한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1대 1 맞춤형 컨설팅을 대면 상담으로 운영했다. 

이번 설명회에는 학교 밖 청소년 출신의 특강 강사와 지역 전문 인력들이 재능 기부로 참여, 진학 사각지대에 있는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대학 입시 관련 정보를 제공했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이번 설명회가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대입 관련 정보 격차를 해소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소년이 행복할 수 있는 수성구를 만들기 위해 힘을 쏟을 예정”이라고 말했다.


수성구 범어2동, ‘행복 두드림 업무’ 협약

행복 두드림 사업 업무협약 체결 후 단체 사진. 왼쪽부터 권이은 대표, 손찬 위원장, 이영렬 범어2동장. (수성구 제공) 2021.08.18
수성구 범어2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7일 범어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함께가는 여인들과 행복 두드림 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행복 두드림 사업은 복지 사각지대 발굴 및 사례관리 대상자 가정방문 시 물품을 지원해주는 사업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저소득 취약계층에 ㈜함께가는 여인들에서 만든 전통음료 강할모니 식혜를 정기적으로 후원한다.

사업 운영은 범어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총괄하고 있으며, 복지 욕구를 가진 대상자의 심리안정을 도와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한편, ㈜함께가는 여인들은 지난해 설립한 전통음료 식품 제조가공 기업으로, 강할모니 식혜는 식혜 최초로 해썹(HACCP)과 ISO 인증을 동시에 획득했다.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