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쿡경제] 라이나생명, 재택 영업 상담사 95%가 만족 外 농협카드‧교보라이프

[쿡경제] 라이나생명, 재택 영업 상담사 95%가 만족 外 농협카드‧교보라이프

기사승인 2021-08-23 13:18:27
[쿠키뉴스] 손희정 기자 =라이나생명보험 상담사 10명 중 4명은 재택 영업을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중 95%가 ‘만족’한다고 응답했다. NH농협카드가 MZ세대를 대상으로 경품추첨 이벤트를 진행한다. 교보라이프플래닛이 소비자에게 자녀 관련 고민을 듣고 전문가와 해법을 제공한다.

사진=라이나생명

라이나생명, 재택 영업 상담사 95%가 만족

라이나생명보험 상담사 10명 중 4명은 재택 영업을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중 95%가 만족한다고 응답했다.

라이나생명보험은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장기화되면서 전체 상담사 3200명 중 38%인 1200명이 재택영업 실시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재택 영업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이달 4일부터 6일까지 사흘 간 전체 상담사를 대상으로 재택 영업 전반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조사에 응한 823명의 상담사 중 63%는 주 5회 이상 재택 영업을 하고 있다. ▲주 3일 이상 3.8% ▲주 1회 이상 3.5% ▲월 1일 이상 7.9% 등 필요시에만 재택 영업을 활용하는 상담사도 있었다.

재택 영업 환경에 대한 만족도를 묻는 질문에는 응답자의 95%가 긍정적으로 답변했다. 절반 가까이 되는 응답자가 매우 만족(49.9%)을 선택했고 만족도 26.5% 수준으로 높은 비율을 보였다. 보통이라고 답한 이들은 18.5%다. 불만족(2.9%), 매우 불만족(2.2%)은 한 자릿수에 그쳤다.

재택 영업을 선호하는 이유를 묻는 질문에는 응답자의 45%가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를 꼽았다. 대중교통이나 밀집 공간 등에서 감염이 일어나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서다. 시간 절약·조용한 환경·집중 잘 됨 등 효율적인 이유를 택한 이들도 24%에 달했다.

라이나생명 오재혁 TM영업본부 상무는 “라이나생명은 상담사의 재택 영업 효율을 높이기 위해 출근 시와 똑같은 영업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기술적 지원을 하고 있다. 코로나가 종결된 후에도 재택영업을 지속적으로 유지할 수 있도록 배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개인적인 사정을 이유로 재택 영업을 하지 않는다고 답한 상담사는 22%로 집계됐다.

사진=NH농협카드

NH농협카드, MZ세대 대상으로 경품 추첨 이벤트 진행

NH농협카드가 MZ세대를 대상으로 경품추첨 이벤트를 진행한다.

NH농협카드 청춘 공감 프로젝트 2탄으로 MZ세대를 위한 ‘꾸.꾸.꾸 (입꾸,먹꾸,집꾸)’ 이벤트를 오는 9월 22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벤트는 MZ세대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소비 선호도가 높은 의류, 배달·편의점, 인테리어 업종 중 2개 업종 이상에서 합산 20만원이상 이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한다.

행사 대상은 NH농협 개인 신용·체크카드(채움/비씨) 고객으로 이용금액 20만원당 추첨권이 추가 주어지며 최대 10매까지 받을 수 있다.

상품으로는 ▲1등 아이패드 프로 5세대(1명) ▲2등 다이슨 에어랩 컴플리트(2명) ▲3등 애플워치 SE 44mm(3명) ▲4등 에어팟 프로 2세대(4명) ▲5등 네스프레소 커피머신(5명)이 마련됐으며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모바일쿠폰(1천명)도 추첨을 통해 제공한다. 혜택은 10월 말 제공될 예정이다.

대상 업종 가맹점은 ▲의류(무신사·지그재그·브랜디·에이블리) ▲배달·편의점(배달의민족·쿠팡이츠·요기요·CU·GS25·세븐일레븐) ▲인테리어(오늘의 집·집꾸미기·이케아·마켓비) 14곳이다.

NH농협카드 관계자는 “코로나19 시대와 MZ세대 라이프스타일을 모두 고려한 특화 가맹점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준비했다. 고객들에게 최적의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사진=교보라이프플래닛

교보라이프플래닛, 전문가와 자녀교육 상담 이벤트 진행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이 소비자에게 자녀 관련 고민을 듣고 전문가와 해법을 제공한다.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은 고객 참여형 플랫폼인 360°플래닛 회원을 대상으로 ‘360°플래닛 자녀교육 연구소’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소비자가 자녀 교육과 관련한 고민이나 사연을 자유롭게 접수하면 교육 전문 컨설팅 업체 이병훈 교육연구소에서 검토한 후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통해 해법을 제공한다. 오는 8월 25일까지 초등 고학년에 대한 자녀교육 질문을 접수받는다. 360°플래닛은 교보라이프플래닛 상품 계약 여부와 관계없이 가입할 수 있다.

1차 이벤트는 지난 8월 13일부터 19일까지 접수 받아 8월 20일 유튜브 라이브로 방송됐다. 영상은 자녀교육 연구소에서 다시 볼 수 있다.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 김정우 디지털마케팅팀장은 “이번 이벤트는 360°플래닛 회원에게 고객 로열티와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고자 한다. 이병훈 교육연구소와의 협업을 통해 고객에게 전문적인 교육 컨설팅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sonhj1220@kukinews.com
손희정 기자
sonhj1220@kukinews.com
손희정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