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소식] 수성구, ‘스마트시티 계획 수립 용역’ 착수 외 

[수성소식] 수성구, ‘스마트시티 계획 수립 용역’ 착수 외 

기사승인 2021-08-31 15:40:06
수성구가 지난 30일 스마트시티 계획 수립을 위한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수성구 제공) 2021.08.31
[대구=쿠키뉴스] 최태욱 기자 = 대구 수성구는 지난 30일 구청 2층 소회의실에서 스마트시티 계획 수립을 위한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김대권 수성구청장을 비롯, 용역업체 관계자와 정보통신, 정책추진, 기획예산 등 관련 부서장이 참석했다.

스마트시티 계획 수립 용역은 지난 4월 수성구 스마트시티 포럼에서 제시된 비전인 ‘통신과 데이터를 상호 연결한 커넥티드시티(Connected City)’를 구현하기 위한 중장기 계획을 수립한다. 용역 기간은 3개월이다.

용역 내용은 스마트시티 전략 및 추진체계 확립, 수성구에 특화된 지능형 도시 서비스 발굴 및 인프라 조성 등이다. 

특히 홍수, 폭염, 폭설 등에 대비해 각종 수치 데이터를 수집 및 분석하고 재난을 예측하며, 사회 약자에 대한 복지 수요를 파악해 스마트서비스를 제공하는 방안을 집중적으로 연구할 계획이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미래에는 도시 혁신과 성장 동력 창출을 위해 스마트시티가 필수적”이라며 “AI 등 신기술과 데이터를 접목, 수성구를 지능형 도시로 만들 계획”이라고 말했다.


수성구, 제2기 청년행복위원회 청년위원 모집

‘제2기 수성구 청년행복위원회’ 위원 모집 포스터. (수성구 제공) 2021.08.31
수성구는 오는 9월 10일까지 ‘제2기 청년행복위원회 청년위원’을 8명 공개 모집한다. 

청년행복위원회는 대구시 수성구 청년기본조례를 근거로 각계각층의 청년들로부터 전문적이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구성된 위원회다.  

모집 대상은 수성구에 거주 또는 활동하며, 청년 정책에 관심이 있는 만 19세 이상 만 39세 이하의 청년이다. 

청년행복위원회 위원은 청년 정책 관련 사업을 조정하거나 협력하고 수성구 청년을 대표해 지역 청년 문제를 인식하고 공감대를 확산하는 역할을 한다. 임기는 위촉한 날로부터 2년이다. 

신청 방법은 우편 또는 이메일로 접수하며, 자세한 사항은 수성구청 홈페이지(고시·공고)를 참고하거나 청년여성가족과로 문의하면 된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청년주도의 청년 체감형 정책 추진을 위해 많은 인재가 적극적으로 참여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수성구 생활공감정책참여단, 코로나19 탈출 캠페인

제8기 수성구 생활공감정책참여단이 범어네거리 일대에서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캠페인을 펼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수성구 제공) 2021.08.31
제8기 수성구 생활공감정책참여단은 지난 30일 범어네거리 일대에서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캠페인 및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이날 정책참여단은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7대 기본생활수칙을 홍보하면서 마스크를 시민들에게 나눠주고, 도로변을 중심으로 생활 쓰레기를 수거했다. 

생활공감정책참여단은 생활 구석구석을 살피면서 시민의 불편사항 개선을 위해 정책을 제안하고, 시민운동분과 10대 추진과제 중 하나인 코로나19 탈출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주민들을 위해 힘 써주시는 생활공감정책참여단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주민 여러분이 최고의 백신이라는 마음으로 코로나19 7대 기본생활수칙을 생활화해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