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소식] 수성구, “행정·민원정보 ‘카카오 알림톡’으로” 외 

[수성소식] 수성구, “행정·민원정보 ‘카카오 알림톡’으로” 외 

기사승인 2021-09-01 10:22:37
새롭게 구축된 수성알리미시스템을 통해 카카오 알림톡으로 코로나19 검사 결과를 발송한 화면. (수성구 제공) 2021.09.01
[대구=쿠키뉴스] 최태욱 기자 = 대구 수성구는 각종 행정 및 민원 정보를 카카오 알림톡으로 전달하는 ‘수성알리미시스템’을 구축했다고 1일 밝혔다.

카카오 알림톡 서비스는 별도 친구추가 없이 다양한 정보를 편리하게 받아볼 수 있고, 수성구청 대표 카카오 ID를 통해 발신처가 수성구청임을 쉽게 확인할 수 있어 정보 제공처의 신뢰성을 확보할 수 있다.

또 카카오 알림톡을 사용하지 않는 주민이나 수신 차단, 발송 오류 시에는 문자 메시지로 자동 대체 발송돼 미수신 사례를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수성구는 한 달간의 시험 운영을 거쳐 오는 10월 1일부터 카카오 알림톡 통합문자 서비스를 본격 시행한다.

지난해 기준 수성알리미 지출 비용은 약 2900만 원이었으나, 새로운 알림톡 사용 시 연간 600만 원 이상 예산 절감 효과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알림톡 발송 비율이 50%라고 가정할 경우다. 알림톡 사용률이 증가할수록 예산 절감효과도 커진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카카오 알림톡 기반의 수성알리미시스템을 통해 홍보 및 알림 내용을 상세하게 전송 할 수 있어 주민 만족도가 높아지고 공공요금 절감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수성구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행복한 부모 되기 특강 

수성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의 ‘행복한 부모 되기 특강’ 포스터. (수성구 제공) 2021.09.01
수성구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오는 6일 함장생활문화센터에서 ‘행복한 부모 되기’ 특강을 진행한다.

행복한 부모 되기 특강은 2021년 부모 및 부부 역할 지원사업의 하나로 지역 내 청소년 자녀를 둔 학부모와 청소년 교육에 관심이 있는 주민들이 대상이다.

이번 특강은 전종국(한국아들러심리협회장) 교수의 ‘아들러 심리학’에 기반한 상대의 마음 이해하기를 중점으로 진행된다. 

주요 내용은 부모와 자녀, 교사와 학생 등 다양한 관계 속에서 자신의 태도를 살펴보고, 청소년기의 자녀·학생 행동을 이해하는 시간을 갖는다. 

또 부모 또는 리더로서의 건강하고 안정적인 관계를 향상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이와 관련한 질의응답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오는 3일까지며, 자세한 사항은 수성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한국자유총연맹 수성구지회, ‘코로나19 극복 안심키트’ 기탁

한자총 수성구지회가 만촌1동 소외계층을 위해 코로나19 극복 안심키트 25박스(100만 원 상당)를 전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수성구 제공) 2021.09.01
한국자유총연맹 대구수성구지회는 지난달 31일 만촌1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 지역 소외계층을 위해 마스크, 손 소독제, 생필품 등이 담긴 코로나19 극복 안심키트 25박스(100만 원 상당)를 전달했다.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