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고 재밌다”…대구시, ‘지방투자 보조금’ 홍보 영상 호응

“쉽고 재밌다”…대구시, ‘지방투자 보조금’ 홍보 영상 호응

기사승인 2021-09-01 13:51:55
KTX 내부 모니터에 상영되고 있는 홍보 영상의 한 장면. (대구시 제공) 2021.09.01
[대구=쿠키뉴스] 최태욱 기자 = 대구시가 톡톡 튀는 감성의 ‘지방투자촉진보조금’ 홍보 영상 2편을 제작, 대대적인 투자유치전을 펼치고 있다.

이번 홍보 영상은 전국에서 첫 시도로 기존 지면광고를 통한 딱딱하고 건조한 단순 소개에서 벗어나 기업인들의 관심과 흥미를 유발하는 신선한 형식으로 제작된 것이 특징이다.

30초 영상은 영화 ‘친구’, ‘올드보이’ 등 누구나 알 수 있는 유명 영화와 드라마의 명장면들을 방송인인 ‘기웅아재’가 재치 있게 패러디했다. 

다소 생소할 수 있는 사업을 보다 쉽고 재미있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구성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4분 영상에서는 토크쇼 ‘썰전’ 형식으로 대화를 통해 자연스럽게 제도에 대한 핵심 사항 설명과 함께 대구의 우수한 투자 환경 소개를 담아냈다.

특히, 양준혁 대구시 홍보대사의 특별출연과 실제 지원제도의 수혜기업인 ‘엘앤에프’, ‘쓰리에이치’, ‘티에이치앤’의 임원이 함께 출연해 신뢰감을 높였다.

‘지방투자촉진보조금’은 지방에 10억 원 이상의 투자 및 10명 이상의 신규고용 기업에 대해 산업통상자원부와 지자체가 공동으로 재정자금을 지원하는 제도로 그동안 기업 투자 견인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역할을 담당해 왔다.

영상은 대구시 공식 유튜브 채널 ‘컬러풀대구 TV’와 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옥외 전광판, KTX 내부 영상광고로도 소개된다.

배춘식 대구시 일자리투자국장은 “지방투자촉진보조금에 대해 잘 알지 못했던 기업들이 이번 영상을 통해 많은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대구시는 친절한 안내, 신속한 대응 그리고 맞춤형 지원을 통해 기업의 성공적인 투자를 적극 뒷받침하겠다”고 강조했다.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