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 대구한의대, ‘추석맞이 클루앤코 우수제품 기획전’ 개최 외 

[대학소식] 대구한의대, ‘추석맞이 클루앤코 우수제품 기획전’ 개최 외 

기사승인 2021-09-02 15:00:08
‘추석맞이 클루앤코 우수 제품 기획전’ 특판 행사장 모습. (대구한의대 제공) 2021.09.02
[경산=쿠키뉴스] 최태욱 기자 = 경북도 화장품 공동브랜드 ‘클루앤코’를 운영 중인 경북도화장품산업진흥원이 민족의 최대 명절인 추석을 맞이해 지역 화장품 기업의 우수제품 특판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특판 행사는 지역 강소화장품 기업의 매출 증대와 착한가격의 우수한 화장품을 시민들이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홈플러스 수성점에서 2일부터 오는 8일까지 7일간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는 ㈜디에이치유메디코스, ㈜뷰퀘스트, ㈜바이오셀렉, 박가분, ㈜타임리랩스, ㈜네이처보타닉스, 디피캄, ㈜바로본의 우수한 화장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한다.

또 구매 금액별 사은품(클루앤코 C&C 3종 및 4종 키트)도 지급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지역 유망 중소화장품 기업들은 대구한의대와 산학협력, 화장품 관련 학과 교수들의 기술 지도, 자문 등 연구개발을 지원받고, 지역 내 최신·최대 규모의 화장품 제조 지원 시설인 ‘글로벌코스메틱비즈니스센터’에서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경북도 화장품 공동브랜드 클루앤코는 롯데백화점 상인점 1층에 입점, 강소기업들이 개발한 화장품의 우수한 품질을 선보이고 있다.

경북도화장품산업진흥원 강현재(K-뷰티비즈니스 전공) 원장은 “이번 클루앤코 우수 제품 기획전은 지역 화장품 기업의 매출 증대와 지역민들의 만족도 높은 구매 기회 제공을 위해 마련됐다”며 “다양한 이벤트와 할인 혜택이 준비돼 있으니 지역민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대구한의대 식품영양학과, 일본과 ‘온라인 글로벌 프로그램’ 운영

대구한의대 식품영양학과 학생들이 실시간 온라인 글로벌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대구한의대 제공) 2021.09.02
대구한의대 식품영양학과는 최근 재학생과 일본 시마네현립대학 건강영양학과 학생을 대상으로 실시간 온라인 글로벌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대구한의대 LINC+사업단과 국제교류팀이 지원했으며 대구한의대 양경미, 홍주연, 공현주 교수가 참여하고 민지영 교수가 통역했다. 

일본시마네 현립대학에서는 마사루 호소가와(학과장), 마츠모토 유카 교수가 참석했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학교 소개, 한국과 일본 각국의 영양사 업무 환경, 영양 관련 정책, 졸업 후 취업 및 각국의 문화에 대해 5개의 주제별로 양국의 학생이 각각 발표하고 온·오프라인으로 참여한 학생들이 실시간 질의응답을 가졌다.

온라인 글로벌 프로그램은 많은 전공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ZOOM을 활용해 한일 양교가 소통하는 동시에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 중계하는 온오프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진행됐다.

식품영양학전공 2학년 권은주 학생은 “대면할 수 없는 아쉬움이 컸지만 이번 프로그램으로 한일 양국의 식품영양학과 문화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었고 특히, 일본 학생들과 함께 발표하고 질의응답 할 수 있어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양경미 식품영양학과장은 “온라인 매체를 통해 두 학교의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어 매우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재학생들의 글로벌 마인드 함양을 위해 보다 활발한 교류 프로그램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대구한의대, 예비 신입생 미리 가보는 대학 캠퍼스 탐방 개최

예비 신입생의 미리 가보는 대학 캠퍼스 탐방에서 김문섭 미래라이프융합대학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대구한의대 제공) 2021.09.02
대구한의대 미래라이프융합대학 평생교육융합학부는 최근 성인학습자와 특성화고 졸업·재직자를 대상으로 ‘예비 신입생의 미리 가보는 캠퍼스 탐방’을 개최했다. 

이날 캠퍼스 탐방에서는 평생교육융합학부(평생교육복지전공, 평생교육경영전공)의 성인친화적 교육과정, 취득 가능 자격증(평생교육사, 사회복지사, 건강가정사, 경영지도사 등), 학부의 비전 등을 소개했다. 

또 장학제도, 학생지원 제도, 대학생활 궁금증 해소를 위한 Q&A와 ‘평생교육이 왜 필요한가’란 주제로 특강이 갖고 캠퍼스를 탐방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민율(36) 성인학습자는 “일과 가사로 대학 공부를 제대로 할 수 있을지 고민과 갈등을 많이 했다”며 “이번 캠퍼스 탐방으로 공부를 해야 되는 이유와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었다”고 말했다. 

김문섭 미래라이프융합대학장은 “대학 생활에 대한 성인학습자들의 궁금증을 풀어주고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성인학습자 맞춤형 교육과정 운영은 성인학습자들의 더 나은 인생 설계와 성공적인 삶을 살 수 있는 기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대구한의대 미래라이프융합대학은 성인친화적 단과대학으로 평생교육융합학부(평생교육복지전공, 평생교육경영전공), 산림비즈니스학과, 메디푸드HMR산업학과로 구성돼 있다. 

오는 10일~ 14일까지 만 30세 이상 성인학습자와 특성화고 졸업·재직자를 대상으로 수시 모집 원서 접수가 진행될 예정이다.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