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입시설명회는 오는 10일 수시모집을 앞두고 대구 지역 진로진학상담 교사를 초청, 영남이공대 2022학년도 전형 계획을 안내하고, 진로진학 상담의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입시설명회는 영남이공대 이재용 총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영남이공대학교 2022학년도 전형계획 안내 ▲고교-대학 연계 프로그램 안내 ▲진로진학 상담의 이해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으며, 자유로운 정보 교환과 진로진학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신승훈 입학본부장은 “영남이공대는 웹툰과, 반려동물케어과, 해외사무행정취업과 등 11개의 과를 신설하고 기존계열 및 학과도 재편 하는 등 급변하는 교육환경에 신속히 대응하고자 한다”며 “이번 입시설명회를 비롯한 다양한 진로 프로그램이 진로진학 교사는 물론 수험생의 진로진학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영남이공대는 2022학년도 수시모집에서 전체 모집인원의 94.4%인 2071명의 신입생을 선발한다.
수시모집 최초합격자는 수업료 50%, 추가 합격자는 100만 원의 장학 혜택이 주어진다.
글로벌외식산업과, 패션라이브커머스과, 시네마스쿨 등 11개과 신설, 자기추천전형 신설, 학과 및 전형에 관계없는 3회 복수 지원 등으로 학생들의 눈높이를 맞추고 지원 문턱을 낮췄다는 것이 특징이다.
원서접수 기간은 9월 10일부터 10월 4일까지이다.
tasigi72@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