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인권경영, 안전보건, 갑질근절’ 선포식 개최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인권경영, 안전보건, 갑질근절’ 선포식 개최

기사승인 2021-09-08 20:17:12
류광수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이사장이 '인권경영, 안전보건, 갑질근절’ 선언문을 낭독하고 있다.

[세종=쿠키뉴스] 최문갑 기자 =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이사장 류광수·한수정)은 8일 국립세종수목원 대강당에서 ‘인권경영, 안전보건, 갑질근절’ 실천의지를 다짐하는 선포식을 열었다. 

행사에는 류광수 이사장을 비롯 이종건 국립백두대간수목원 원장, 이유미 국립세종수목원 원장, 각 실·부장, 노사협의회 관계자 등 임직원 20여 명이 참석했다. 

‘인권경영, 안전보건, 갑질근절’ 선포식의 대표 참석자들. 왼쪽부터 한창술 사무처장, 이종건 국립백두대간수목원장, 류광수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이사장, 이유미 국립세종수목원장, 윤홍균 근로자위원 대표.

이날 행사는 인권경영 선언문 낭독, 안전보건 경영방침 공표, 갑질근절 선포식 등으로 진행했다. 한수정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참석 인원을 최소화하는 대신 온라인 생중계를 병행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류광수 이사장은 “이날 선포식은 인권 존중, 안전과 보건 최우선, 갑질근절 및 청렴이라는 사회적 가치 실현 의지를 담았다”며 “이번 선포식을 통해 국민에게 더욱 신뢰받는 기관으로 발돋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산림청 산하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은 국립백두대간수목원과 국립세종수목원을 운영·관리하고 있다. 산림청이 조성 중인 한국정원문화원(2024년 개원 예정), 국립새만금수목원(2027년 개원 예정)도 위탁 운영·관리할 예정이다.

mgc1@kukinews.com
최문갑 기자
mgc1@kukinews.com
최문갑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