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쿠키뉴스] 박하림 기자 =◆제31회 군민대상 시상식 개최
강원 평창군은 7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제31회 군민대상 수상자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시상은 한왕기 평창군수가 직접 시상했으며, 코로나19로 인하여 가족 및 일부 관계자만 참석하도록 제한하여 소규모로 진행됐다.
수상자는 △일반지역개발부문 평창읍 김건하(83, 평창군노인체육회장) △문화부문 진부면 최선진(52, 하진부6리 이장) △체육부문 대관령면 이흥복(53, 평창군육상연맹 회장) △향토봉사부문 용평면 전금자(55, 평창군새마을부녀회장) △효행부문 진부면 이재숙(65) △농업‧축산업‧임업‧수산업 부문 방림면 정재현(45, 평창팜 대표) 등 개인 6명이다.
◆보조금24 이용 활성화를 위한 적극 홍보
평창군이 정부24 로그인 한 번으로 정부-지자체에서 제공하는 각종 혜택을 확인할 수 있는 ‘보조금24’ 서비스 이용 활성화를 위해 적극 홍보에 나선다.
보조금24는 중앙정부, 지자체, 공공기관 등이 제공하는 각종 혜택을 정부24를 통해 한 번에 확인 신청할 수 있는 맞춤형 보조금 안내 서비스로, 지난 4월말부터 서비스를 시작했다.
9월 말 기준 평창군은 전체 인구의 2.73%가 보조금24 서비스를 이용한 것으로 조사됐다.
군은 더욱 많은 군민이 혜택을 볼 수 있도록 평창군 각 읍·면에 보조금24 서비스 창구를 확대 운영할 방침이다.
이외에도 각종 게시판 및 전광판, SNS 등 다양한 홍보매체를 활용해 보조금24 홍보에 집중할 계획이다.
‘보조금24’ 홈페이지 접속해 로그인하면 중앙부처에서 제공하는 300여종의 서비스 중 받을 수 있는 서비스가 무엇인지 한 번에 조회할 수 있다.
온라인 이용이 어려운 경우, 신분증을 지참해 가까운 읍·면사무소를 방문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보조금24는 현재 중앙부처에서 제공하는 300여 종의 수당 및 바우처 등 서비스를 안내하고 있다.
오는 연말부터 지자체 제공 서비스까지 포함해 약 6000종의 서비스가 확대 제공될 예정이다.
◆코로나19 예방접종 유공자 표창
평창군은 7일 코로나19 예방접종 관계기관 유공자 표창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표창 수여식은 코로나19 예방접종을 위해 헌신적으로 노력하고 있는 관계기관의 유공자를 포상하고 격려하기 위해 개최됐다.
수상자는 백신 수송 및 관리, 청사 경비, 접종 인력 지원, 이상 반응 발생 시 환자 이송 등에 적극 협력해 많은 도움을 준 육군1670부대3대대와 평창경찰서, 평창소방서 등 관계기관 유공자 8명을 선정했다.
hrp118@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