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 단신] 청년정책협의체 구성 추진 등

[정선 단신] 청년정책협의체 구성 추진 등

기사승인 2021-10-12 12:01:39
강원 정선군청사 전경.

[정선=쿠키뉴스] 박하림 기자 =◆청년정책협의체 구성 추진

강원 정선군(군수 최승준)은 '청년정책협의체' 구성을 추진한다고 12일 밝혔다.

군은 청년층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청년정책 수립 과정에 청년들이 직접 참여함으로써 청년을 위한 맞춤형 정책 수립과 운영으로 정책운영의 효율화 방안 모색을 위한 소통의 창구이자 협력 기구인 청년정책협의체를 구성·운영할 계획이다.

군은 청년정책협의체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을 오는 11월 말까지 공개모집하고 있으며, 모집 대상은 정선군에 주소를 둔 만18세 이상 만45세 이하의 청년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 및 청년조직·단체는 정선군청 총무행정관 인구정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군은 50명 미만의 청년정책협의체 위원을 모집하고 올해 청년정책협의체 구성에 필요한 모든 행정절차를 마무리하고 내년 1월부터 본격 운영에 들어갈 계획이다.

군은 청년정책협의체 구성·운영으로 교육, 일자리, 주거, 문화, 복지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청년들의 의견 수렴 및 아이디어 제안, 모니터링 등을 통해 청년정책 관련 의제를 발굴 등 청년이 공감하는 정책을 적극 추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가축전염병 예방 거점세척·소독시설 준공식 개최

정선군은 12일 가축점염병 원천 차단을 위한 거점세척·소독시설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군은 국도 42호선 구도로변 정선읍 광하리 일원에 총 사업비 7억3800만원을 들여 지상 1층 228.8㎡ 규모에 차량소독실, 대인소독실, 소독통제실, 폐수처리시설, 전자동 소독필증 무인발급 시스템 등을 갖춘 거점세척·소독시설을 완공했다.

거점세척·소독시설은 전담 공무원 2명과 전문방역 인원 4명 등 총 6명을 배치해 1일 2교대로 매일 오전 5시부터 오후 9시까지 운영한다.

군은 축산 농가에 대한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실시하는 것은 물론 방역대책 추진, 유관기관과의 공조체제 유지, 관내 진입도로 거점소독 방역초소 운영 등 전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군은 지난 2016년부터 정선읍 광하리 42호선 국도변에 차단방역초소를 운영해 왔으며, 이번 거점세척 ·소독시설 준공·운영으로 AI·구제역·아프리카돼지열병 등 재난형 가축 질병에 대한 상시차단방역체계 구축을 통해 청정 정선을 지키기 위한 선제적 방역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