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 단신] 횡성군 전용서체 개발 추진 등

[횡성 단신] 횡성군 전용서체 개발 추진 등

기사승인 2021-10-13 13:11:41
강원 횡성군청사 전경.

[횡성=쿠키뉴스] 박하림 기자 =◆횡성군 전용서체 개발 추진 

강원 횡성군(군수 장신상)은 차별화된 지역 정체성 확립 및 군정 홍보를 위해 횡성군 전용서체 개발을 올 연말까지 추진한다고 13일 밝혔다.

군은 전용 서체 개발을 위해 한글날 연휴를 앞둔 지난 5일부터 8일까지 횡성군민을 대상으로 네이버 폼을 이용한 설문조사를 진행했으며, 가장 많은 지지를 받은 ‘횡성한우체’를 올 연말까지 3개월 동안 개발·완료해 무료 배포할 예정이다.

‘횡성한우체’는 횡성한우의 뿔을 모티브로 두루 활용이 가능한 볼드체로 개발될 계획이다. 

개발이 완료되면 군 내부문서, 공직자 명함, 횡성군 홍보 물품, 지역 내 안내표지판, 시설물, 각종 행사·축제 현수막, 포스터 등에 활용하며 지역 고유 이미지 확립 및 군정 홍보를 위해 사용되게 된다. 또한 군 홈페이지를 통해 저작권 걱정 없이 누구나 사용할 수 있도록 배포함으로써, 횡성을 널리 알리고 지역 이미지 확립에 기여 할 것으로 기대된다.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육성자금 이차보전 지원
  
횡성군은 행정안전부 주관 2021년 주민 생활혁신 사례 확산 지원사업 중 지역 소상공인 희망 대출 공모에 선정되어 국비 3000만원을 추가 확보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공모에 선정됨에 따라 기존 자체 사업으로 추진 중이던 ‘횡성군 중소기업 육성자금’을 확대 추진해 국비 3000만원과 군비 2억200만원 총 사업비 2억3200만원 규모로, 관내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에 대해 1%대 저금리 융자를 지원한다.

이차보전 신청은 횡성군과 협약된 금융기관(NH농협은행 횡성군지부와 횡성신협, 횡성새마을금고, 삼일새마을금고, 원주시 소재 중소기업은행)에서 대출 여부 등을 상담 받은 후, 군 기업경제과에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지원 대상으로 확정되면 최대 3년간 4% 범위 내 자부담 1%를 제외한 이자 비용을 군에서 지원하게 된다. 지원 대상은 횡성군에 소재하는 일반음식점업, 도소매업, 건설업, 미용실, 숙박업, 관광업, 화물운송업, 자동차정비업 등이다.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