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군, 하늘내린 마을버스 한계령 순환노선 15일 개통

인제군, 하늘내린 마을버스 한계령 순환노선 15일 개통

기사승인 2021-10-13 13:13:38
인제군 공영버스(마을버스)
[인제=쿠키뉴스] 한윤식 기자 = 강원 인제군이 15일부터 하늘내린 마을버스의 북면지역 한계령 순환노선 운행을 시작한다.

한계령 순환노선은 북면 원통터미널을 출발해 원통9리~덕산리~인제터미널~필례약수~한계령을 경유해 다시 원통터미널에 도착하는 경로로 일일 4회 운행하게 된다.

순환노선에는 자작나무숲, 필례약수, 한계령, 장수대 등 유명 관광지가 포함돼 있어 대중교통 사각지역인 원통 8·9리, 덕산리 등 지역주민 뿐 아니라 인제군을 찾는 관광객들에게도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기존 인제터미널∼필례약수 구간을 운행하던 인제읍 마을버스도 북면노선과 교행해 인제터미널→원통터미널→한계령→필례약수→자작나무숲→인제터미널을 순환하는 노선으로 확장된다.

인제군은 2019년 12월 하늘내린 마을버스를 개통한 이후 주민들의 호응에 힘 입어 운행을 점진적으로 확대해 왔다.

특히 1000원 단일요금과 무료환승제 등 주민이 체감하는 대중교통 정책을 적극 추진하고 있으며 이번 북면 한계버스 순환노선 개통으로 5개 읍·면에 11개의 노선을 운영하게 됐다.

인제군 관계자는 "마을버스의 안정적 운행과 주민의 이동 편의 증진을 위해 인프라 확충 및 서비스 개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ssysh@kukinews.com
한윤식 기자
nssysh@kukinews.com
한윤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