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포 농기계임대사업장을 비롯해 하빈, 현풍 3곳이 대상이다.
이번 휴일 운영은 벼 수확, 보리·마늘·양파 파종 등으로 인해 임대수요가 집중되는 가을 농번기에 농기계 임대를 원활히 진행하기 위해서다
달성군은 농업 현장 상황에 맞도록 탄력적으로 운영하는 휴일근무제를 통해 농번기에 농작업의 원활한 흐름을 유지하고, 농촌 일손 부족 해결 및 농가 경영비 절감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농번기에 농기계의 사용 빈도가 증가하는 만큼 안전수칙을 준수하면서 농기계를 사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들에게 주의를 당부했다.
농기계 임대를 희망하는 농가는 달성군 농기계 임대사업 홈페이지나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재테크, 기초부터 탄탄하게”…달성군립도서관, 재테크 실천 인문학
달성군립도서관이 ‘작가와 함께하는 재테크 실천 인문학’을 진행한다.
지난해 뜨거운 관심 속에 진행된 ‘재테크 작가와 함께하는 퇴근길 인문학’에 이어 새롭게 진행하는 ‘작가와 함께하는 재테크 실천 인문학’은 오는 20일부터 11월 13일까지 매주 수요일(오후 7시), 토요일(오전 10시) 달성군립도서관 시청각실에서 총 8회 진행된다.
매주 수요일에는 ‘경제신문 읽기’를 주제로 경제용어와 경제신문 읽는 노하우를 배울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고, 매주 토요일에는 주식을 주제로 재테크 작가를 실제로 만나 책 속 내용을 현장감 있게 듣고, 분야별 재테크 방법에 대해 궁금했던 점을 해소할 수 있는 시간으로 구성된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임현우, 이수정, 서승용, 이재준 작가가 참여한다.
자세한 내용은 달성군립도서관에 문의하거나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tasigi72@kukinews.com